>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07호, 노트르담 성당 복구 위해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무료 배포

최종봉2019-04-19 14:58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로 인해 거액의 기부금을 전달한 유비소프트의 소식과 함께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되는 드라마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유비소프트, 기간 한정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무료 제공
프랑스 몽트뢰유에 본사를 둔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가 최근 화재로 인해 큰 피해를 본 노트르담 성당을 위해 50만 유로(약 6억 3936만 원)라는 거액을 기부했습니다.

이와 함께 프랑스를 배경으로 한 자사의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의 PC버전을 오는 25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무료 제공합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는 프랑스 대혁명을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게임에서는 화재로 피해를 보기 전 노트르담 성당의 웅장했던 모습을 직접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유비소프트는 "대성당의 복원과 재건을 위해 50만 유로를 기부할 예정이다. 화재에 관심 있는 모든 분도 함께 기부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화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독려했습니다.

2. 헤일로 TV 드라마, '마스터 치프' 배우 캐스팅
쇼타임이 제작하고 있는 '헤일로' TV 드라마가 본격적으로 제작을 알린 가운데 최근 마스터 치프의 배우가 정식으로 캐스팅됐습니다.

마스터 치프 역에는 '크리미널 스쿼드' '오렌지 이즈 더 뉴 브랙' '스카이스크래퍼' 등의 영화에 출연한 바 있는 캐나다 출신 배우 파블로 슈라이버가 맡았습니다.

'헤일로' TV 시리즈의 본격적인 촬영은 연내 진행될 예정이며 영화 '후드'의 감독인 오토 바서스트가 전체적인 제작에 참여합니다.

한편, 원작 '헤일로'는 선조가 남긴 건축물 헤일로를 둘러싸고 인류와 외계인 연합 코버넌트 사이의 분쟁을 다룬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표 슈팅게임입니다.

3. 넷플릭스 '위쳐' 드라마, 가을경 공개 예정
넷플릭스가 헨리 카빌 주연의 판타지 드라마 '위쳐'를 오는 가을 정식 공개합니다.

넷플릭스는 실적 보고서를 통해 "4분기에 해당하는 10월부터 12월 사이에 '위쳐' 드라마를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위쳐' 드라마는 헝가리에서 촬영 중이며 넷플릭스에서 '데어데블'을 만든 로렌 슈미트가 제작을 맡았습니다.

넷플릭스 독점 드라마로 제작되는 이번 '위쳐'는 게임이 아닌 원작 판타지 소설을 배경으로 하며 게롤트의 젊은 시절을 다룰 예정입니다.

4. 캡콤 가정용 아케이드 게임기 발표
캡콤이 가정에서도 오락실의 느낌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캡콤 홈 아케이드'를 발표했습니다.

두 개의 스틱이 장착된 기판을 통해 캡콤의 명작 아케이드 게임 16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수록된 게임은 '스트리트 파이터 2'를 비롯해 '아머드 워리어' '파이널 파이트' '메가맨 더 파워 배틀' '기가 윙' 등이며 마니아에게 인기를 얻은 '에일리언 VS 프로테터'도 수록됐습니다.

다만 가격은 229.99유로(약 30만 원)로 다소 부담이 느껴지는데요. 고품질 스틱으로 알려진 산와 제품을 사용했음에도 높은 가격으로 느껴집니다.

'캡콤 홈 아케이드'는 오는 10월 25일 유럽 지역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5. 레지 피서메이 전 북미닌텐도 대표, 트위터 개설
지난 2006년부터 2019년 2월까지 북미닌텐도를 이끌었던 레지 피서메이 대표가 은퇴 후 첫 행보로 개인 트위터를 개설했습니다.

레지의 공식 트위터는 가입한 지 4일 만에 팔로워 38만 명을 확보했으며 현재는 은퇴를 위해 사무실을 정리하며 추억이 담긴 애장품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레지 피서메이가 대표 퇴임 이후 어떤 활동을 이어갈지는 그의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6. 포르자 스트리트, "PC로 선 출시...모바일 출시 예정"
마이크로소프트의 레이싱 게임 '포르자' IP를 이용한 신작 '포르자 스트리트'가 정식으로 공개됐습니다.

기존 시리즈와 달리 레이싱 대결에 초점을 맞춘 '포르자 스트리트'는 PC(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선 출시됐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이 게임은 정교한 레이싱 보다 가속과 브레이크만으로 경주를 펼치는 단순 플레이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입니다.

7. 저지 아이즈, 마약 혐의 배우 모델링 교체
세가는 일본의 배우 피에르 타키가 코카인 투약 혐의로 체포되면서 그가 맡았던 '저지 아이즈'의 캐릭터 하무라 쿄헤이 모델링을 교체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교체 발표 이후 세가는 서양 버전 '저지 아이즈(저지먼트)'의 출시를 앞두고 변경된 캐릭터 모델링을 공개했는데요. 기존 하무라 쿄헤이의 모습과 확연히 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모델링은 국내에서도 업데이트를 통해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교체가 완료되는 시점에서는 '저지 아이즈'의 온 오프라인 판매 중지도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세가는 피에르 타키 마약 사건과 함께 '저지 아이즈' 온 오프라인 판매를 일시 중단해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 이 게임의 중고 거래 가격이 치솟는 헤프닝이 벌어진 바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소속사 때문에 제대로 활동도 못하는 아이돌

최근 일본의 혐한 방식

추자현이 사는 90억 아파트

현재 핫한 와우 클래식 클로즈베타 요약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