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02호, 엑스박스의 상징 '헤일로' PC로 출시

최종봉2019-03-15 16:1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많은 PC유저들이 기다리던 '헤일로'의 이식 소식과 함께 신작을 준비 중인 해외 게임사들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엑스박스의 상징 '헤일로' 콜렉션 PC로 출시한다
엑스박스의 대표 타이틀이라고 할 수 있는 '헤일로' 시리즈는 초기 작품을 제외하고는 그동안 PC에서 보기 힘든 타이틀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헤일로' 시리즈의 주인공인 마스터 치프의 여정을 담은 '마스터 치프 콜렉션'의 PC버전을 연내 출시할 예정입니다.

윈도우 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출시되는 이번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는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PC버전에 맞춘 조작 등 최적화를 거쳐 출시됩니다.

다만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됐던 '마스터 치프 콜렉션'과 달리 게임별로 하나씩 추가할 예정이며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타이틀은 '헤일로 1' 이전의 이야기를 다룬 '헤일로: 리치'입니다.

한편, '마스터 치프 콜렉션'에서는 '헤일로 1'부터 '헤일로 4'까지 담겨 있으며 이 중 '헤일로 1'과 '헤일로 2'는 리마스터가 적용됐습니다.

2. '저지 아이즈' 성우 마약 문제로 판매 중지
세가의 액션어드벤처게임 '저지 아이즈'가 성우 마약 사건에 휘말렸습니다.

'저지 아이즈'에서 야쿠자 '하무라 쿄헤이'를 연기한 피에르 타키는 지난 13일 새벽 일본에서 코카인을 흡입한 사유로 체포됐는데요. 세가 측은 사건 발표 이후 즉각 일본 내 '저지 아이즈'의 판매 중단에 나섰습니다.

현재 일본에서 '저지 아이즈'의 패키지 버전은 물론 DL 판매도 중지됐으며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도 DL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갑작스러운 판매 중단에 '저지 아이즈'의 중고 거랫값이 치솟는 등 유저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세가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자숙에 들어간다"며 '저지 아이즈'의 판매 재개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3. 레메디의 신작 '컨트롤' 여름 출시 예정
'맥스페인' '퀀텀 브레이크' 등으로 유명한 레메디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어드벤처게임 '컨트롤'이 올여름 출시합니다.

'컨트롤'은 특별한 능력을 지닌 여성 요원 제시 파든이 뉴욕시에서 벌어지는 초자연 현상을 파헤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주인공 제시 파든은 사물이나 공간을 제어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 자신을 잠시 공중에 띄우거나 콘크리트 바닥을 들어 공격을 막을 수 있는 등 초능력을 이용한 공격을 담은 것이 특징입니다.

'컨트롤'은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됩니다.

4. '투 더 문' 제작사 신작 스릴러 공개
감동적인 스토리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사랑받은 인디 게임 '투 더 문'의 제작사 프리버드게임즈가 신작 어드벤처게임 '임포스터 팩토리'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임포스터 팩토리'는 스릴러 미스터리 장르를 표방하며 유혈이 낭자한 살인 사건을 소재로 다룰 예정입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는 우울한 피아노 선율에 맞춰 의문의 여인인 서 있는 등 다소 섬뜩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편, '임포스터의 팩토리'의 출시 일정과 플랫폼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5. AR게임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 신규 정보 공개
'포켓몬 고'로 유명한 나이언틱이 자사의 모바일 신작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의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플레이어는 비밀 법령 대책 위원회의 신참 요원이 돼 일반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 마법 물품과 신비한 동물 등을 찾아 원래의 장소로 되돌려야 합니다.

게임에서는 원작의 마법을 증강현실로 구현했으며 플레이어와의 거리에 따라 사실적이고 입체감 있게 보여주는 등 360도로 구현된 증강현실을 도입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 '포켓몬 고'의 레이드 콘텐츠처럼 다른 유저들과 함께 마법사와 디멘터 등과 대결을 펼치는 '마법 도전' 콘텐츠도 마련됐습니다.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는 연내 출시될 예정입니다.

6. '할로우 나이트' 패키지 에디션 공개
던전 탐색형 인디 게임 '할로우 나이트'의 실물 패키지 에디션이 공개됐습니다.

PC, PS4, 엑스박스원, 닌텐도 스위치 등으로 출시한 '할로우 나이트'는 자유롭게 던전을 탐험하고 클리어하는 액션RPG로 출시 당시 탄탄한 재미와 꾸준한 무료 업데이트로 유저들에게 사랑받았습니다.

이번 패키지 에디션은 PS4, 닌텐도 스위치, PC 3가지 버전으로 마련됐으며 이 중 PS4와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실물 CD와 카트리지가 제공됩니다(PC버전은 스팀 코드).

패키지는 스탠다드 에디션과 콜렉터 에디션으로 마련됐으며 콜렉터 에디션에는 본 게임 및 출시된 모든 DLC가 포함됐으며 코믹북, 나이트 브로치 & 스탠드, 콜렉터 박스 등이 제공됩니다.

'할로우 나이트'의 스탠다드 에디션의 가격은 닌텐도 스위치 기준 34달러(약 3만8000원)이며 콜렉터 에디션의 가격은 64달러(약 7만2000원)입니다.

7. '레프트 4 데드' 제작사 신작 게임 '백 4 블러드' 발표
'레프트 4 데드'와 '이볼브'를 개발한 터틀락스튜디오가 신작 좀비 협동 게임 '백 4 블러드' 제작을 발표했습니다.

제작사는 스크린 샷이나 영상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장르와 출시 플랫폼을 밝혔는데요. '백 4 블러드는' 협동 좀비 FPS 게임이며  PC, 엑스박스원, PS4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레프트 포 데드 3'은 아니며 독창적인 IP로 제작 중입니다.

이 외에도 캠페인과 PvP 콘텐츠가 포함돼 있으며 배틀로얄 콘텐츠는 포함돼 있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백 4 블러드'는 터틀락스튜디오와 워너브라더스게임즈와 공동으로 개발하게 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머머리들 필수템 ㄷㄷㄷ

람보르기니 근황.....

[스타1] 테란 밸런스 개선안 3가지.gif

운전할때 개꿀팁.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