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한빛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흑자전환...'도시어부M' 상반기 출시

강미화2019-03-15 11:27

한빛소프트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98억원, 영업이익 6억 원, 당기순손실 9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4%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했다. 

오디션 및 관련 IP(지적재산권) 사업을 통한 매출을 유지한 가운데, 일본 유명 게임사의 IP를 활용한 2개의 신작 공동개발 매출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다만, 영업 외적으로 브릴라이트 홍콩법인이 보유한 이더리움 등의 가치 하락이 일회성 요인으로 당기순손실에 영향을 미쳤다.

한빛소프트는 올해 게임사업의 경우 우선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도시어부' IP를 활용한 낚시게임 '도시어부M'를 상반기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또 아이오넷이 개발하고 당사가 퍼블리싱하는 '오디션 with 퍼즐'(가칭)을 연내 서비스할 예정이다.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게임과 '헬게이트' IP를 활용한 VR 게임도 최종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올해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오디션'의 경우 치후360을 통한 채널링을 제공하며 PC 온라인 MMORPG인 '에이카'도 올해 대만 서비스를 확대했다. 

블록체인 사업의 경우 '브릴라이트' 메인 네트워크를 오는 6월말 론칭할 계획이며 다양한 분야 파트너들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20여개가 넘는 국내외 개발사 및 퍼블리셔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기프티콘, 웹툰, 커머스 등 다양한 사용처 확보를 위한 제휴를 진행하고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차은우를 오징어로 만들어 버리는 서강준 클라스

이상한 사진을 찍는걸 좋아하는 남친

겪어본 사람들만 안다는 수영장 텃세

짜장면이 불어서 도착했을때 먹는 TIP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