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와우 격전의 아제로스' 새로운 동맹 종족과 전문기술 추가

강미화2019-03-14 11:08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PC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에 새로운 동맹 종족을 비롯해 공격대, PvP, 전문 기술 등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격전의 아제로스 확장팩 출시 후 진행된 업데이트인 '복수의 파도(Tides of Vengeance)'의 연장선이다. 

잔달라 트롤(Zandalari Trolls)과 쿨 티란 인간(Kul Tiran Humans)이 새로운 동맹 종족으로 등장한다. 해당 종족과 확고한 동맹을 달성하는 등 조건을 충족한 유저는 동맹 종족 영입을 위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되며 퀘스트를 완료하면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새로운 동맹 종족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각종 전문 기술을 유용하게 만들어주는 '거래의 도구'도 새롭게 선보인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캐릭터가 익힌 전문 기술에 따라 각각 고유한 퀘스트 라인을 완료하면 능력을 보강할 수 있는 거래의 도구를 획득할 수 있다. 

단, 퀘스트는 캐릭터 레벨이 120을, 전문 기술의 숙련도가 150(잔달라 또는 쿨 티란)이상이여야 진행 가능하다. 거래의 도구를 획득한 캐릭터는 전문 기술을 통해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이 외에도 싸움꾼 조합, 전쟁 대장정,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이야기, 신규 공격대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적용된다. 유저는 싸움꾼 조합에서 다양한 적과 겨뤄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마그니 브론즈비어드가 아제로스를 치유하는 과정에 대해 배우고, 새로운 전쟁 대장정을 통해 승기를 자신의 진영에 더욱 가까이 가지고 올 수 있게 된다. 

한편, 신규 공격대인 '폭풍의 용광로(Crucible of Storms)'에서는 콘텐츠 업데이트인 '아즈샤라의 현신(Rise of Azshara)'을 예고하는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폭풍의 용광로'는 오는 4월 18일에 적용될 예정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트위치 운영자 송모씨 정지 관련 발언

이제 교도소에서도 쌀밥먹어요

중앙대 축제 초토화 아이린의 위엄

군대 선임들 tv 보는 스타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