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201호, "오리지널 '디아블로'...GOG 통해 재출시"

최종봉2019-03-08 15:1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윈도우 10 지원과 고해상도로 돌아온 '디아블로 1'과 함께 상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는 EA의 신작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블리자드의 디아블로 1, GOG 통해 재출시
블리자드의 고전 액션RPG '디아블로 1'이 PC게임 판매 사이트인 GOG를 통해 9.99달러(약 1만1000 원)로 출시됐습니다.

블리자드의 PC게임이 자사 유통망이 아닌 타 유통망을 통해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GOG 측에서는 이번 출시와 함께 몇 가지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먼저 기존 게임에 존재하던 버그를 수정하는 것은 물론 윈도우 10 호환과 그래픽 업 스케일링을 추가했습니다.

한편, 이번 '디아블로 1' 출시에 이어 '워크래프트'와 '워크래프트 2'도 GOG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2. '앤섬'아닌 앤섬웨어?...PS4 벽돌현상 발생
EA의 신작 '앤섬'에 유저들의 혹평이 쏟아지는 데 이어 최근 PS4에서 치명적인 결함까지 발견됐습니다.

커뮤니티 사이트 레딧에서 한 게이머가 PS4 버전 '앤섬'을 플레이하던 중 튕기거나 재부팅되는 것은 물론 일종의 먹통 상태가 되는 '벽돌' 현상까지 겪었다는 게시글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에는 많은 수의 댓글이 달리며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유저들이 등장했는데요. 이들 대부분 심각한 기기 훼손 문제를 경험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플랫폼에서도 일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제보했습니다.

문제가 심각해지자 제작사인 바이오웨어는 현재 PS4 플랫폼의 크래쉬 현상을 조사하고 있으며 소니 측 엔지니어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소닉' 영화 버전 공개...원작자도 혹평
영화 '소닉 더 헤지혹'에 등장하는 소닉의 실사 버전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영화 버전으로 디자인된 소닉은 현실적인 모습을 강조했는데요. 눈의 경계가 확실한 것은 물론 어색한 비율을 보여주는 등 원작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소닉의 실사 버전 모습은 원작 팬들의 혹평이 이어지고 있는 것은 물론 원작자로 알려진 나카 유지 역시 당황스럽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나카 유지는 "전신을 봤을 때 캐릭터의 균형이 이상하다"며 "적어도 손에 장갑이라도 입혀줬으면 좋겠다"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남겼습니다.

한편, 영화 '소닉 더 헤지혹'에는 벤 슈워츠가 소닉의 목소리를, 짐 캐리가 닥터 에그맨으로 출현하며 오는 11월 8일 미국에서 개봉됩니다.

4. '포르자' 모바일 게임 제작 중?
최근 레이싱 게임 '포르자'의 공식 커뮤니티에서 관리자가 게시물 링크를 잘못해 '포르자 스트리트'라는 타이틀이 노출됐습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영국의 일렉트로닉스퀘어와 파트너십을 맺고 '포르자 스트리트'를 제작하며 윈도우즈 10, iOS, 안드로이드로 출시 예정이라고 명시됐습니다.

공개된 직후 링크는 수정됐지만 공식 홈페이지에서 언급된 점을 봤을 때 단순한 루머로 치부하기는 어렵다는 것이 유저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5. '13일의 금요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
영화 '13일의 금요일'을 기반으로 제작된 공포 생존게임 '13일의 금요일: 더 게임'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연쇄 살인마 제이슨과 생존자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는데요. 생존자 그룹은 맵 곳곳에 있는 아이템을 모아 탈출하거나 제이슨의 공격으로부터 20분을 버티는 등 살아남는 것이 목적입니다.

'13일의 금요일: 더 게임'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은 오는 봄 출시 예정이며 유료 DLC가 포함됩니다.

6. '에이펙스 레전드' 유저 5000만 명 달성
리스폰엔터테인먼트의 신작 FPS '에이펙스 레전드'의 전 세계 유저 수가 5000만 명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2월 5일 PC, PS4,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된 '에이펙스 레전드'는 배틀로얄 장르의 후발주자로 등장했지만 음성 없이도 의사소통이 가능한 핑 시스템과 캐릭터 스킬 위주의 전투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도 유저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며 게임트릭스 차트 기준 2월 넷째 주 피씨방 순위 1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에이펙스 레전드'는 이번 5000만 유저 달성을 기념해 유저들의 영상을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7. 데빌 메이 크라이 5, 라이브 액션 영상 공개
캡콤이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라이브 액션 컷신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게임 속에서 사용 된 CG를 실사 콘티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종이로 만든 자동차와 저렴한 코스프레 등 진지하게 연기에 임하는 모습이 코믹하게 그려진 것이 특징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라이브 액션 컷신 영상은 디럭스 에디션을 구입한 유저라면 게임 내에서 언제든 CG영상과 번갈아가며 감상할 수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최악의 로또 당첨자들

성 문화를 개방하자는 권오중의 일침

하루5끼먹는사람의 식단들

먹방 bj 중 미스테리 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