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온라인]PC용 팀 대전 FPS게임 2종 인기몰이

강미화2019-02-18 11:51

2월 둘째 주 온라인 게임 순위에서 PC용 팀 대전 FPS게임이 돋보였다. 

PC방 게임사용시간 분석기관인 게임트릭스에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일주일간 집계된 자료에 따르면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17위, '에이펙스 레전드'가 19위를 기록했다. 

설날 연휴 기간이 포함된 2월 첫째 주와 비교해 둘째 주에는 150위 내 게임들의 사용시간은 14.57%  줄어들며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 가운데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톱 20위 중에서 유일하게 전주 대비 7.83% 사용시간이 늘어나 눈길을 끌었다. 

또한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사용시간이 집계된 '에이펙스 레전드'가 20위 내로 신규 진입했다. 일주일 간 성과가 온전히 반영되는 2월 셋째주에 추가 순위 상승이 예고됐다.  

2종 게임 모두 팀 대전 방식의 FPS다.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5대 5로 팀 대전 방식 FPS게임이다. 짧은 플레이 시간, 전술적인 협력을 요하는 기존 시리즈 콘텐츠에 총알에 관통되는 벽, AI 대전인 테러리스트 진압 등 현대적 요소를 가미해 재미를 더했다.   

'타이탄 폴' 시리즈를 제작한 리스폰엔터테인먼트의 신작 FPS '에이펙스 레전드'는 3:3 팀 대전 방식 서바이벌 게임이다. 빠른 전투 전개로 기존 서바이벌 장르의 단점을 개선하면서도, 캐릭터 스킬을 활용하는 전략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국내외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흥행 중인 이 게임은 EA 오리진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점유율 33.03%로 29주 간 1위를 지키고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최악의 로또 당첨자들

성 문화를 개방하자는 권오중의 일침

하루5끼먹는사람의 식단들

먹방 bj 중 미스테리 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