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설연휴, 게임기 구입 적기...'어디서 사지?'

최종배2019-02-01 15:06

국내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이 어김없이 돌아온다. 설 연휴가 주말을 낀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닷새간 이어진다. 

설은 새해의 시작을 알리는 명절이자, 긴 휴일로 나만의 휴식을 만끽하기 좋은 시간이기도 하다. 

게이머라면 게임기를 구입하거나 마음에 둔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좋다. 최근엔 오는 2월 3일까지 진행되는 플레이스테이션4 할인 행사를 통해 10만 원 이상의 할인 가격으로 게임기를 구매해 볼 수 있다. 큰 인기를 얻은 이벤트인 만큼 조기 종료된 곳이 많기에 방문 전 전화 연락으로 미리 재고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 

또, 플레이스테이션4 보다 상대적으로 기본 가격이 저렴한 닌텐도 스위치나 엑스박스 원 에스도 좋은 선택일 수 있다. 
 

예전엔 '게임'하면 용산 전자상가가 떠올랐지만 이미 국제전자센터, 테크노마트, 롯데마트나 일반 매장에서도 게임 관련 물품 구매가 손쉽게 이뤄지는 만큼 설 연휴 게임기 및 타이틀 구매를 노리는 유저들도 많다. 

먼저 대표적인 콘솔 게임 판매처 국제전자센터는 서울시 서초동 남부터미널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1층부터 9층까지 전자 제품을 판매 중이며 9층에 게임판매점이 모여있다. 콘솔 게이머가 늘 몰리는 한우리 게임 매장의 본점도 이곳 국제전자센터에 위치했다. 이곳은 3일 정기 휴무일을 시작으로 6일까지 설 연휴를 보낸다. 

게이머들이 많이 찾는 테크노마트의 경우 강변과 신도림으로 지점이 나뉘며 각각 8층, 2층에서 게임전문점을 찾아볼 수 있다. 테크노마트의 경우 4일부터 5일까지 휴점한다.

이전의 명성보다는 못하지만, 용산 역시 주요 게임판매처 중 하나다. 이곳에서는 국내서 가장 많은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 매장의 직영점이 마련됐다.
설 당일인 5일을 제외하고 연휴 내내 운영하고 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샵은 아이파크몰 디지털관 3층에 위치했다. 파트너샵인만큼 각종 플레이스테이션 기기와 타이틀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구비해 놓고 있다.

또, 게이머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관심이 높아진 닌텐도 스위치의 직영점도 아이파크몰 6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원에서 운영 중인 닌텐도 직영점은 닌텐도 스위치 및 타이틀, 관련 상품도 마련됐다. 

최근에는 게임 구매처로 일반 마트도 각광받고 있다. 정가로 구매해야 하지만 각종 포인트와 카드 혜택도 무시할 수 없다.  이마트에서 운영 중인 일렉트로마트는 서울에만 영등포, 왕십리, 자양, 논현 4개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총 32개의 점포가 마련됐다. 주로 서울에 몰려 있는 게임샵에 비해 지방에서도 다양한 게임기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곳은 게임 및 피규어, 음향/가전 기기를 한데 모아 키덜트에게 관심을 많이 받고 있으며 전문 게임샵 보다 대중적인 분위기를 띤다. 전자제품이라는 카테고리에 게임기나 게임콘텐츠, 피규어 관련 상품이 부수적으로 마련된 형태이지만 게이머 혹은 키덜트를 만족시키는 제품들이 즐비해 눈요기하기에 좋다.
 
일렉트로마트는 이마트 소속이므로 설날 당일인 5일 휴점하는 46개의 점포에 포함되는 의왕, 구미, 창원, 동탄, 고잔, 김해, 킨텍스 7곳이 쉰다. 

아울러 일반 마트인 롯데마트의 경우 장난감 및 게임기를 취급하는 토이저러스 매장을 운영 중이다. 토이저러스 매장에서는 다른 마트들과 달리 지점마다 타이틀 세일을 자주 진행하기에 운이 좋다면 다소 인기가 떨어진 타이틀을 싼값에 구매할 수 있다. 설 연휴 기간 롯데마트는 5일 하루만이 휴무일이다. 

전문 게입샵과 마트 외에도 게임기와 타이틀을 구매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예스24가 운영 중인 홍대던전은 이름처럼 홍익대학교 근처에 있다. 

홍대던전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과 닌텐도 스위치 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애니메이션 상품들이 마련돼 덕심을 자극한다.

설 기간에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휴무일인 5일을 제외하고 2일부터 6일까지 2만원 이상 결제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윷놀이 이벤트와 특별 세일 코너를 마련했다.

이외에도 SIEK에서는 앞서 소개한 아이파크몰의 플레이스테이션 파트너십 매장을 포함해 서울 및 주요 도심지역에서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지점마다 휴무일과 운영 시간은 대동소이하니 아래 표를 참고하길 바란다.

끝으로 유명 게임샵뿐만 아니라 최근 높아진 콘솔 게임 관심에 힘입어 동네 게임샵 역시 조금씩 늘어나는 추세기에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여대생 같은데 아직도 17살 여고생 ㄷㄷ

맘스터치 감자튀김이랑 똑같다는 냉동식품

[LOL]팬들 사이에서 갑논을박중인 LOL RP 가격인상건

유튜브에서 여가부 장관 팩폭하는 하태경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