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위메이드, 중국 IP 등록 시스템 'IPCI 플랫폼' 계약 체결

강미화2019-01-11 14:45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지난 10일 중국 광저우에서 개최된 'IPCI 플랫폼'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IPCI 플랫폼'은 중국 문화부 산하 중국문화전매그룹에서 저작권 보호 및 관리, 감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새롭게 구축한 IP(지식재산권) 등록 시스템이다.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중국문화전매그룹과 광동성 문화 및 관광청이 공동 개최했으며 광동성 게임산업협회, 광저우시 게임협회, 넷이즈 등 문화콘텐츠 기업 대표 300여명이 초대됐다.

이번 행사에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중전열중문화발전과 IPCI 계약에 대한 체결식을 진행하고, '미르의 전설' IP 합법화를 위해 권리 확인, 운영, 보호 3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적 협력을 약속했다. 

중국문화전매그룹은 향후 지식재산권에 대한 거래 불투명, 기술장벽, 기업 권리확보 등 다양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하고,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업계 규범을 세워 지식재산권 소유권자의 합법적 권리, 인도 및 중국 중소기업의 합법적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IPCI' 설명회'를 통해 IPCI 체계, 거래 시스템, 침권 정보 감시, 권리보호 시스템, 위조방지 시스템, 신용 시스템 등 6개의 모델이 포함돼 지식재산권의 권리확립, 거래, 보호 등 3가지 기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을 설명했다.

장현국 대표는 "IPCI는 중국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 변화와 중요성을 확인시켜주는 법적· 제도적 장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속 성장 가능한 발전적인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준비하고 있는 IP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무렇게나 찍어도 이쁜 유일한 여자

과장광고 논란중인 CU 신상 빵

서울 2천만원짜리 전세 입주 조건 ㄷㄷ

나이 20살 차이난다는 조현 어머니 미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