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93호, 잭 블랙의 첫 유튜브 게임 영상은 '핀볼'

최종봉2019-01-11 13:20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유튜브를 시작한 미국의 코미디 배우 겸 가수인 잭 블랙의 첫 게임 리뷰와 함께 밸브로 돌아온 '하프라이프 2'의 작가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잭 블랙의 첫 유튜브 게임 영상은 '핀볼'
지난해 잭 블랙이 유튜브 진출을 공식으로 발표하며 스트리머 스타인 '닌자'와 '퓨디파이'보다 잘나갈 거라고 의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는 매주 금요일 게임과 음식, 삶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영상을 업로드 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새해 첫 영상이자 그의 첫 게임 리뷰는 '핀볼'이었습니다.

잭 블랙은 미국의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핀볼 홀 오브 페임(명예의 전당)'에 찾아가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가 택한 '핀볼'은 북미권에서 연령에 상관없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게임 장르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그는 미국의 프로 권투 선수였던 잭 뎀시의 슬라이드 필름을 감상하는 등 주로 추억을 자극하는 영상을 담았습니다.

한편, 잭 블랙의 첫 게임 영상은 공개 6일 만에 54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 닌텐도 신작 타이틀 2종 출시일 공개
닌텐도가 자사의 신작 타이틀 2종의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닌텐도 스위치로 '요시 크래프트 월드'가 오는 3월 29일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는 슈퍼 마리오의 시리즈의 마스코트인 요시가 등장하는 플랫포머 게임으로 종이 공작 세계에서 벌어지는 요시의 모험을 담고 있습니다.

또, 닌텐도 3DS로 '털실 커비 이야기 플러스'가 오는 3월 7일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지난 2010년 닌텐도 Wii로 출시됐던 동명의 게임을 닌텐도 3DS로 이식한 것이 특징으로 원작에 없던 요소를 추가한 일종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3. '디비전 2'는 스팀 아닌 에픽 게임 스토어에서 판매
유비소프트의 슈팅 RPG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이하 디비전 2)'의 PC버전이 스팀 플랫폼이 아닌 에픽 게임 스토어를 통해 출시됩니다.

전작인 '디비전 1' PC버전의 경우 스팀과 유플레이 디비전을 통해 출시했었는데요. 이번 '디비전 2'가 에픽 게임 스토어로 출시되는 이유에는 수수료가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 스팀의 경우 기본 판매 수수료가 30%에 달하지만 에픽 스토어의 경우 12%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팀 스위니 에픽게임즈 대표는 "게임 개발사가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고 88%의 수익 배분율을 제공하는 등 가장 퍼블리셔 친화적인 스토어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유비소프트와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오는 2020년에 추가로 발표될 게임들에 대해서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4. 스피드 러너의 자선 대회 AGDQ 진행
게임을 빠르게 클리어하는 '스피드 러닝'을 통해 해마다 기부를 해오는 '어썸 게임 던즈 퀵 2019(이하 GDQ)'이 시작됐습니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GDQ에서는 어려운 난도로 유명한 '록맨' 같은 고전 게임부터 '다크소울 3'와 같은 최신 게임의 마라톤이 펼쳐집니다.

GDQ의 게임 마라톤 스케줄에 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됩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수익금을 암 예방 재단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5. '하프라이프 2'의 작가 밸브로 돌아오다
'하프라이프 2'와 '포탈'의 스토리를 썼던 작가 에릭 울파우가 밸브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지난 2017년 밸브를 떠났는데요. 최근 밸브가 출시한 TCG '아티팩트'에서 한 유저에 의해 그의 이름이 발견됐습니다.

해외 매체인 폴리곤은 에릭 울파우와 접촉해 확인한 결과 "그는 현재 풀 타임 작가는 아니며 다른 작가와 함께 필요할 때마다 계약직으로 일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에릭 울파우가 밸브의 다른 프로젝트에 참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없지만 뛰어난 작가가 다시 돌아와 일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요소로 보입니다.

6. 에이리언 모바일 게임으로 제작
'에이리언' 게임 시리즈의 최신작인 '에이리언: 블랙아웃'이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은 영화 '에이리언' 시리즈의 주인공인 엘렌 리플리의 딸 아만다 리플리가 등장합니다. 엘렌 리플리의 경우 전작인 '에이리언: 아이솔루션'에서도 등장한 바 있습니다.

다만 이번 작이 '에이리언: 아이솔루션'의 후속편은 아니며 '프레디의 피자가게(파이브 나이츠 엣 프레디스)'와 유사한 형식의 게임이 될 예정입니다.

플레이어는 에이리언이 존재하는 우주 정거장에서 감시 카메라를 이용해 정보를 얻고 승무원에게 지시를 내려 안전하게 구출해야 합니다.

7. 바이브, 신규 VR 헤드셋 공개
HTC가 미국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9에서 신형 VR 헤드셋 '바이브 프로 아이'를 공개했습니다.

이번 '바이브 프로 아이'는 안구 추적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인데요. 눈의 움직임은 물론 깜빡임까지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VR 헤드셋은 다른 곳을 보기 위해서 목 자체를 돌려야 했던 것과 달리 눈의 움직임만으로 시선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한편, '바이브 프로 아이'에 대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원더걸스 소희 근황

일본 퓨전한식 대참사

맛있는 녀석들 한입만 근황

가수에서 아프리카 BJ로 전향하신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