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넷마블의 두 번째 레볼루션...'블소 레볼루션' 12월 6일 출시"

최종봉2018-10-11 11:57


넷마블은 서울 신도림 쉐라톤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오는 12월 6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철호 체리벅스 대표는 "처음 제작 당시 부담감이 컸지만 성공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다"며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통해 차세대 모바일 MMORPG를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작품은 엔씨소프트가 제작한 PC온라인 MMORPG '블레이드앤소울'을 모바일로 옮겼으며 그래픽 스타일과 액션, 경공 등 원작의 느낌을 살려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원작의 감성을 살리기 위해 제작사인 체리벅스는 150여 종의 시네마틱 영상과 성우를 기용해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구현했다. 

또, '블레이드앤소울'의 정체성이라고 할 수 있는 경공 역시 모바일에 맞게 쉬운 조작으로 즐길 수 있어 사실상 원작과 같은 규모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장현진 개발총괄

장현진 개발총괄은 "제작 당시 차세대 모바일 MMORPG에 대해 많이 고민했었다"며 "기존에 모바일 MMORPG에 없던 커뮤니티의 중심 '마을'과 '문파'를 충실히 구현했다"고 말했다.

또, "문파에 들지 않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500vs500 규모의 대규모 세력전에 참가할 수 있다"며 "부담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재미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넷마블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서비스 계획도 공개했다. 11일 사전등록을 포함해 공식 사이트 오픈과 캐릭터명 및 서버 선점을 시작한다.

아울러 오는 11월 15일 펼쳐질 부산 지스타에 참가해 오픈전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으며 신규 정보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다음은 질의응답.
 

▲왼쪽부터 강지훈 넷마블 본부장, 권영식 넷마블 대표, 정철호 체리벅스 대표, 장현진 개발총괄

-최근 모바일 MMORPG가 포화라는 이야기가 있다
권영식 대표=시장 포화는 이른 감이 있다고 생각한다. 좋은 게임이 나와서 유저에게 사랑을 받냐에 따라서 시장 크기는 커질 수 있다고 본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을 통해 다시 한 번 모바일 MMORPG 시장 확대를 노리고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의 과금 구조가 어떻게 되나 
권영식 대표=현재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에는 확률형 아이템의 비중이 굉장히 낮은 20%로 마련됐으며 성장과 패키지 위주의 아이템 BM으로 설계됐다.

-거래소 기능도 도입되나
권영식 대표=현재 거래소가 도입돼 있으며 유저들 사이의 커뮤니티가 일어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개발 시점에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장현진 총괄=조작구현이 가장 어려웠다. 원작의 복잡한 연계기와 활공을 간단한 모바일의 조작에 맞춰 개발하기가 쉽지 않았다.
 

-지난 지스타 2017에서 공개 이후 출시가 늦어진 이유가 있나
장현진 총괄=진정한 MMORPG의 커뮤니티를 위해 고민하고 반영하는 시간이 걸렸다. 현재는 어느 정도 완성됐으며 출시를 정할 수 있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으로 세계 시장을 노린다고 했다
권영식 대표=이미 넷마블은 많은 나라에서 '리니지 2 레볼루션'을 서비스한 경험이 있고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더 큰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또, 서양시장에서 '블레이드앤소울'의 IP가 '리니지'보다 높기에 MMORPG의 세계화를 이루겠다.

-레볼루션 부제를 사용하는 게임의 기준이 있나
권영식 대표=특별한 기준은 없으며 개발과 사업팀의 논의로 결정된다. 원작의 IP가 존재하는 게임은 차별화를 위해 부제를 레볼루션으로 정하는 이유도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어떻게 구현했나
장현진 총괄=얼굴과 헤어를 선택하는 영역에서 구현하고자 했는데 지난 지스타 2017 이후 체형까지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기능을 도입했다.

-향후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되나
장현진 총괄=오픈 시점에서는 원작의 4막까지 마련됐으며 그 뒤는 지금 자리에서 이야기하기 어렵다.

권영식 대표=원작의 스토리를 따라가기는 하지만 일정 시점 이후에서는 스토리 분기를 고려 중이다.

-사양이 어떻게 되나
강지훈 본부장=메모리 2GB 이상의 기계에서 원활하게 구동된다. 계속해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편의점갤에 올라온 완전체 알바생

우등고속 클라스.jpg

해병대 가혹행위 레전드

남자 취미 끝판왕 .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