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넥슨, 6번째 '네코제' 부산시청서 12월 1일 개최

강미화2018-10-11 11:03


넥슨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넥슨 콘텐츠 페스티벌 '네코제'를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부산광역시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네코제는 넥슨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청이 장소 제공과 행정 지원에 나선다. 또 부산콘텐츠코리아랩에 속한 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부산 지역 기업과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12월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6회째를 맞는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행사다.

6회 네코제 아티스트 모집 분야는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다. 13일 참가자 대상 오리엔테이션을 열고 행사 프로그램과 한국콘텐츠진흥원 연계 네코랩을 처음 공개한다.

조정현 IP사업팀 팀장은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와 각종 e스포츠 대회가 열리는 게임친화도시 부산에서 네코제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넥슨 게임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만들어낼 다양한 창작 활동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아프리카 일본 혼혈 BJ 몸매 수준 ㄷㄷ

논란의 용산역 2만원 치킨

fx 엠버 문신 공개 ㄷㄷ

육덕 애매...22살 인스타 처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