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72호, '포켓몬 레츠고'에 '메가진화'가 등장

최종봉2018-08-10 17:35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포켓몬스터 레츠고!'의 새로운 소식과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 중인 '디아블로'의 소식 등을 모아봤습니다.
 
1. '포켓몬스터 레츠고!'에는 '메가진화'가 등장한다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11월 16일 출시되는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이브이(이하 포켓몬 레츠고)'에 새로운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먼저 '포켓몬스터 X & Y'에서 도입됐던 '메가진화' 시스템을 이번 작품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습니다. '메가진화'는 포켓몬의 정해진 진화 한도를 넘어 또 한 번 진화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투 중 1회만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하면 기존의 이상해꽃은 메가이상해꽃으로 바뀌며 거북왕은 메가거북왕으로 바뀌는 등 이름 앞에 '메가'가 붙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리자몽의 경우 메가리자몽X와 메가리자몽Y의 두 가지 타입이 존재합니다.
 
이와 함께 신규 영상에서는 포켓몬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감초 악당 로이와 로사는 물론 냐옹이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이와 로사는 원작처럼 각각 또가스와 아보를 사용합니다.
 
한편, '포켓몬 레츠고'는 지난 1998년 게임보이로 출시됐던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포켓몬 고' 스타일의 포획 등 기존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담았습니다.
 
2.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신규 캐릭터 공개
오는 12월 7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대전격투 게임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이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다이렉트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다이렉트 코너에서는 새롭게 참전하게 되는 캐릭터와 함께 추가 요소도 공개됐습니다. 먼저 코나미의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에 등장했던 사이먼 벨몬드와 릭터 벨몬드를 포함해 '메트로이드'의 다크사무스,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크롬, '동키콩'의 킹크루루가 참전합니다.
 
또, 정식 플레이어 캐릭터는 아니지만 도움을 주는 어시스트 피규어로 셔블 나이트(셔블 나이트), 제로(록맨X), 리오레우스(몬스터 헌터), 쿡 카와사키(별의 커비), 알카드(악마성 드라큘라) 등이 공개됐습니다.
 
이 외에도 3vs3과 5vs5의 팀 대전부터 토너먼트와 커스텀 난투 설정 등 신규 시스템 소개도 이어지며 유저들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닌텐도는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과 게임 큐브 컨트롤러 및 어댑터가 동봉된 한정판을 유럽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3. 갓 오브 워, 뉴 게임+ 모드 업데이트 예정
PS4 독점 타이틀로 출시된 '갓 오브 워'가 오는 20일 신규 업데이트 '뉴 게임 플러스'를 선보입니다.
 
'뉴 게임 플러스'는 주로 싱글 콘텐츠가 메인인 게임들이 선보이는 모드인데요. 엔딩 시점 이후의 클리어 데이터를 이어받아 스토리의 처음부터 다시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즉, 초반부터 전설급 장비와 주문을 가지고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작사인 산타모니카스튜디오에서는 여기에 새로운 난이도와 적들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컷신 스킵 기능까지 추가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새로운 장비와 마법도 예고하고 있어 '갓 오브 워'의 즐길 거리가 더욱 늘어났습니다.
 
4. 디아블로, 블리즈컨에서 신규 정보 공개
블리자드가 오랜만에 '디아블로'에 관련된 소식을 전했습니다.
 
'디아블로의 미래'라는 제목의 영상에서는 브랜디 캐멀 커뮤니티 매니저가 등장해 현재 '디아블로 3'의 방향과 차기 프로젝트에 대해 암시했는데요.
 
먼저 '디아블로 3'에서는 매번 시즌에 테마를 부여해 재미를 더할 예정입니다. 실제로 이번 시즌 14에 적용된 테마는 '탐욕'으로 시즌 내내 보물 고블린의 수가 두 배가 됩니다.
 
또, 그녀는 '다양한 디아블로'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디아블로'에 관련된 프로젝트가 하나 이상이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요. 팬들은 '디아블로 2'의 리마스터부터 '디아블로 3'의 신규 캐릭터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연말쯤에 공개될 예정이며 시기상으로 오는 11월 2일부터 열리는 '블리즈컨 2018' 현장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헤일로TV 시리즈의 주인공은 '마스터 치프'
엑스박스의 인기 슈팅게임 '헤일로'의 TV드라마 제작이 본격화 된 가운데 조금씩 정보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게리 레빈 쇼타임 프로그램 사장은 "마스터 치프는 헤일로 TV 드라마의 주인공"이라며 "극 중 마스터 치프의 맨 얼굴은 공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헤일로' TV 드라마는 총 10개의 에피소드에 1시간 분량으로 방영되며 인류와 코버넌트 사이의 갈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오는 2020년 방영을 목표로 제작 중이며 제작사인 쇼타임은 '왕좌의 게임과' 같이 거대한 성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6. '차일드 오브 라이트 2' 제작 중?
유비소프트가 인디 게임으로 출시한 '차일드 오브 라이트'의 후속작으로 유추되는 문서가 공개됐습니다.
 
패트릭 플로어드 유비소프트 몬트리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랫동안 소식이 없어 미안하다"며 현재 닌텐도 스위치로 이식 준비를 하고 있는 '차일드 오브 라이트'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 중 해당 사진에서 '차일드 오브 라이트 2'라는 글자가 적힌 문서를 엿볼 수 있는데요. 해당 문서에 어떤 내용이 적혀져 있을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공식 후속작을 염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버전 '차일드 오브 라이트'는 오는 10월 11일 출시되며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을 이용해 2인 협동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7. 음성 채팅 메신저 '디스코드'..."이제는 게임도 판매"
음성 채팅 메신저 '디스코드'가 직접 게임을 판매하는 스토어 기능을 선보입니다.
 
'디스코드' 스토어에서는 현재 '데드셀'을 비롯한 '할로우 나이트' '퍼스트 펑크'같은 인디 게임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스토어 활성화를 위한 인디 게임 정책도 발표했는데요. '퍼스트 온 디스코드'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90일간 디스코드 스토어에 독점 출시하는 대신 디스코드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는 '퍼스트 온 디스코드' 타이틀이 아직 없지만 곧 선보일 예정입니다.
 
'디스코드'는 스토어 기능과 함께 통합 라이브러리 기능도 추가했는데요. 이를 이용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모든 게임 리스트를 관리하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합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천조국 마트 좀도둑 피해 매년 45조원 ㅗㅜㅑ

추신수 주니어 피지컬 근황 ㄷㄷㄷ

카우치 공중파 성기 노출 사건 때 은근히 이득 본 사람

모모랜드 낸시 근황 .gif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