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카스 온라인, '좀비 히어로' 밸런스 패치 적용

강미화2018-07-12 14:01

넥슨은 서비스 중인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여름 업데이트인 '리바이브'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좀비 히어로' 모드 내에 밸런스 패치를 적용했다. 이용자가 직접 설정했던 '좀비 DNA'를 기본 좀비 능력으로 통합하고, '영구 킬' 45초간 제한, '좀비 감염 방식' 추가 등 룰 변경이 이뤄졌다. 또한 '좀비 스킬'을 개편해 '좀비' 플레이의 재미를 높이고 '인간'에 대응해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와 함께 무기의 성능을 크게 향상 시키거나 '넉백',  '경직' 등 특수한 기능을 무기에 부여할 수 있는 '파츠(Parts)' 시스템을 추가했다.

각 '파츠'는 장착한 무기를 착용 시 발동하는 '액티브 효과'와 소지 시 발동하는 '패시브 효과', '파츠' 고유의 '옵션'을 지녔으며, '파츠'가 가진 '티어(1~5)'가 높을수록 보유한 '옵션'의 효과가 증가한다.

'좀비 시나리오' 리부트로 '마지막 단서', '패닉룸', '재앙의 징조' 맵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파츠'를 획득할 수 있다. 각 맵의 '보스'에게 얻을 수 있는 '저항 단서'를 모으면 더 높은 난도의 맵에 도전할 수 있고,  난도가 높을수록 상위 '티어'의 '파츠'를 얻을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공중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규 좀비 클래스 '러스티 윙'을 추가했다. '러스티 윙' 좀비는 '전용 스킬'을 사용해 공중으로 도약 후 활강이 가능하며 활강 상태에서 빠르게 낙하해 기습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면 'AK팔라딘', 'M4A1 다크나이트' 'SG552 라이칸 스로프' 등 '초월 무기' 3종(100일)을 즉시 지급하고,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해당 '초월 무기(무제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일본의 인기 남성 호스트들

버거킹 알바가 알려주는 버거킹 꿀팁

맥심 화보 촬영중인 신재은.gif

중국 정부가 고치려고 애쓰지만 안 고쳐지는 여름 습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