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전투 효율성 높였다"...'검은사막M', 스킬개방 추가

강미화2018-07-10 16:50

펄어비스는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에 '스킬개방'을 추가했다. 원작 '검은사막'에는 없는 스킬개방으로 이용자는 강력한 스킬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해진 스킬로 전략적인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더 화려해진 스킬 이펙트로 보는 재미는 덤이다. 

스킬 개방은 기존 스킬의 힘을 끌어올려 더욱 강력하게 바꿀 수 있는 콘텐츠다. 각 클래스 별로 레벨에 따라 총 3개의 스킬 개방이 가능하다. 

조용민 총괄 PD는 "스킬개방은 모바일 플랫폼에서 느낄 수 있는 액션과 타격감, 이용자들의 효율적인 전투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며 "기존의 스킬보다 간단해진 동작, 넓어진 공격 범위, 상승된 스킬 피해량 등을 이용한다면 자신만의 효율적인 전투 방식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스킬개방 의뢰는 이야기 탭의 스킬 개방 메뉴에서 의뢰를 받거나, 스킬성장 탭에 활성화된 원형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시작 의뢰를 받을 수 있다. 개방 의뢰는 첫 번째 스킬부터 세 번째 스킬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첫 번째 스킬은 하루 만에 개방할 수 있고, 두 번째 스킬은 3일, 세 번째 스킬은 5일에 걸쳐 의뢰를 수행해야 한다. 하지만 첫 번째 스킬을 개방한 뒤 바로 두 번째 스킬 개방 의뢰를 진행할 수 있어 7일 이면 3개의 스킬을 모두 개방할 수 있다.

의뢰는 클래스에 따라 지정된 NPC에게 수령할 수 있다. 스킬 개방 의뢰를 마치면 최상급 블랙스톤과 연금석 등의 보상도 받는다.  
 

스킬을 개방하면 여러 가지 장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기존 스킬보다 다채로운 스킬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스킬의 공격력도 높아진다. 다수의 적을 한 곳으로 모으거나 공격 범위가 넓어지는 등 스킬 효율도 전반적으로 상승한다.
 
이 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상황에 따라 기존 스킬과 개방된 스킬 중 원하는 스킬로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일례로 워리어 스킬 '찔러메치기'의 경우 개방된 스킬을 활용하면 강한 피해량과 연속 타격으로 필드 전투에서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 반대로 유저 간 대전(PVP)에서는 잡아 메칠 수 있는 기존 스킬로 전투를 진행하면 상대방의 움직임을 어렵게 만들 수 있다. 

클래스별 달라진 스킬은 아래 영상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사망사고 일으킨 보복 운전자의 최후.gif

가난한 주제에 감히 돈까스를 먹어?

택시기사 범죄자 만드는 "그 성별"

대체 복무제 초안.jpg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