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E3 2018]"감탄이 절로 나온 '비욘드 굿 앤 이블 2' 영상"...유비소프트 E3 컨퍼런스

최종봉2018-06-12 07:19

유비소프트가 현장 공연과 게임 소개를 넘나드는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미국 LA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게임쇼 E3 2018에서 앞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비욘드 굿 앤 이블 2'를 비롯해 '더 디비전 2'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스타링크' 등 기대작들의 소개가 이어졌다.

컨퍼런스의 시작을 알린 것은 '저스트 댄스 2019'의 댄스팀으로 스포츠팀의 응원단처럼 뛰어난 안무와 현장 공연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사로잡았다.

이어 본격적인 시작은 '비욘드 굿 앤 이블 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로 시작됐다. 한편의 SF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고품질의 그래픽은 기대감을 높이는 데 충분했으며 영상의 마지막에는 전작의 주인공인 제이드가 마치 악역처럼 등장해 흥미로운 스토리를 예고했다.
게임의 소개 마지막에는 배우이자 감독 등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셉 고든 레빗이 깜짝 등장했다. 현재 그가 운영하는 예술가 협업 단체 히트레코드와 유비소프트가 파트너쉽을 맺고 게임 속에 삽입될 팬아트와 음악 등 유저 콘텐츠를 공모한다.

유비소프트는 이번 공모를 통해 게이머와 개발자 사이에 벽을 허물기를 기대하고 있다.
현장을 찾은 또 다른 깜짝 인물에는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프로도를 연기했던 일라이저 우드가 자신이 참여한 VR게임 '트랜스퍼런스'를 소개했다. 심리 스릴러를 표방하고 있는 이 게임은 뒤틀린 마음속에서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흡입력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기대작인 '디비전 2'는 업데이트 계획과 함께 변화된 게임 플레이에 대해서 공개했다. 출시 첫해 추가 콘텐츠는 3개의 스토리 DLC가 준비돼 있으며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또, 최대 8인 규모로 치르는 '레이드'가 존재하며 자신의 병과에 맞게 석궁부터 저격용 총, 유탄발사기 등의 스페셜 무기가 주어지는 등 게임에 크고 작은 변화가 생겼다.
유비소프트의 E3 컨퍼런스를 통해 정식 공개된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시리즈 최초로 주인공을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그리스를 배경으로 진행된다. 신들의 나라인 그리스답게 신전과 거대 석상 등이 등장하며 영화 '300'으로 유명해진 스파르타 군은 물론 소크라테스 같은 역사속 실제 인물도 만나볼 수 있다.

지난해 닌텐도와의 견고한 파트너쉽을 유지하며 선보였던 컬래버레이션 게임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에 추가 DLC인 '동키콩 어드벤처'가 추가된다. 신규 시나리오와 플레이어 캐릭터인 동키콩을 사용 가능하다.
유비소프트는 닌텐도와의 또 다른 컬래버레이션 일환으로 피규어 슈팅게임 '스타링크'에 닌텐도의 '스타폭스' 캐릭터와 기체를 대려왔다. 소개 영상에서는 '스타폭스'의 폭스와 아윙이 등장했다.

이브 기예모 유비소프트 대표는 컨퍼런스 현장을 찾은 미야모토 시게루 닌텐도 크리에티브 디렉터에게 '스타폭스'의 피규어를 직접 전달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 외에도 해적들의 치열한 전투를 담은 '스컬앤본즈'부터 육해공의 탈것으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더 크루 2'의 베타 공개 등 풍성한 라인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E3 컨퍼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다음은 이날 공개된 신작 게임들의 스크린샷이다.

■ 비욘드 굿 앤 이블 2
 



■ 더 디비전 2
 



■ 트랜스퍼랜스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더 크루 2
 



■ 트라이얼즈 라이징
 



■ 포 아너 마칭 파이어
 



■ 마리오+래비드 킹덤배틀 '동키콩 어드벤처'
 



■ 스컬앤본즈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쌈디가 정진철이라는 곡을 쓴 이유

미스테리한 자연 현상 BEST 10

비키니 착용한 이주희 치어리더 몸매

현재 여자 스타 원탑이라는 여성분 사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