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E3 2018]신작 '바빌론즈 폴-더 콰이어트 맨' 공개...스퀘어에닉스 E3 컨퍼런스

최종봉2018-06-12 02:45

스퀘어에닉스가 자사의 2018년 라인업을 소개하는 E3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녹화된 영상을 유튜브와 트위치 등의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중계했으며 미공개 신작 2종과 사전 공개된 게임들의 추가 정보가 공개됐다.

먼저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 중 하나는 플래티넘게임즈가 만드는 '바빌론즈 풀'로 오는 2019년 PS4와 스팀으로 출시된다. 장르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았으며 티저 영상에서는 게임 속 연대기와 함께 중세 판타지 복장의 인물이 등장해 대결구도를 이뤘다.
또다른 신작으로는 독특한 소재를 지닌 '더 콰이어트 맨'이 공개됐다.  짧은 티저 영상에서는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주인공이 격투를 펼치는 장면이 담겨 있으며 실사화 영상과 절묘하게 편집돼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오는 8월에 보다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며 PS4와 스팀으로 출시된다.

새롭게 공개된 2개의 신작 게임을 제외하면 앞서 진행됐던 마이크로소프트의 E3 컨퍼런스와 중복되는 게임들이 많았다.

하반기 기대작인 '섀도 오브 툼 레이더'의 경우에는 짧은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으며 은밀하게 접근한 뒤 단숨에 적을 처치하는 라라 크로프트의 모습을 주로 담았다. 또, 한 번에 두 명의 적을 연달아 처치하는 등 전작보다 전투에 익숙해진 라라를 엿볼 수 있었다.
스퀘어에닉스가 서비스 중인 '파이널 판타지 14'의 새로운 정보도 공개됐다. 캡콤의 '몬스터 헌터 월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파이널 판타지 14'에 레오리우스와 아이루를 올 여름 선보인다. 또, 신규 4.3 패치인 '언더 더 문라이트'에 대한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이번 스퀘어에닉스의 E3 컨퍼런스는 '저스트 코즈 4'와 '킹덤하츠 3'를 비롯해 엑스박스원 버전 '니어 오토마타', 닌테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출시일 소식 등 이미 공개된 영상과 정보가 한 번 더 공개됐기에 신선함은 다소 떨어졌다. 특히, 기대했던 '리메이크 파이널 판타지 7' 소식은 등장하지 않아 전체적으로 팬들의 아쉬움을 남겼다.

다음은 이날 새롭게 공개된 신작 게임의 스크린샷이다.

■ 바빌론즈 폴
 



■ 더 콰이어트 맨
 



 ■ 파이널 판타지 14 - 신규 패치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자이언티가 슬기를 피처링으로 선택한 이유

제주도 왕돈까스 2만원 혜자vs창렬

몸매가 명품 그 자체인 클라라

KSL 시즌2 근황 ㄷㄷ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