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모바일에서도 치킨이닭"...'배틀그라운드' 아이폰 1위

최종봉2018-05-16 16:47

■ 아이폰 게임 순위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 버전이 출시되면서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배틀로얄 장르의 붐을 일으킨 '배틀그라운드'는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슈팅 게임으로 생존과 슈팅의 재미를 한번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PC 버전의 재미를 그대로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최적화를 거쳤다.
이어 2위는 '쿠키요미 SP'로 '공기를 읽다(분위기를 파악하다)'는 뜻을 담은 게임이다. 분위기에 알맞은 선택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는 독특한 방식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어 '신삼국지 모바일'이 3위를 차지하는 등 신작 게임들이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숨은그림찾기 '히든 폴크스'가 18계단 크게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인기 퍼즐게임 '모뉴먼트 밸리 2'와 시리즈 합본팩 '모뉴먼트 밸리 1 및 2'가 각각 9위와 10위에 올랐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게임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러브 볼즈'와 '플립 더 건'이 1위와 2위 자리를 지켰다. 이어 지난주 인기 게임들의 소소한 순위 변동이 이어졌으며 '데빌메이커: 도쿄'의 세계관을 잇는 '데빌메이커:아레나'가 16위에 올랐다.
또,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배틀그라운드'가 안드로이드에도 출시됐지만 차트의 반영이 다소 느렸기에 이번 무료 게임 순위 차트에는 오르지 못했다. 대신 본격적으로 차트에 반영 될 다음 주에는 무난히 상위권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전쟁의 참담함을 민간인의 시점에서 그린 '디스 워 오브 마인'이 세일과 함께 1위에 올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방송에서 진영화가 보여주는 패트롤 리콜의 위력 ㄷㄷ

방송에서 너무 대놓고 표정관리 안되는 토니안 ㅋㅋㅋ

하루 섭취량의 두 배인 5,000kcal를 매일 섭취하면?

여성징병제 논란에 대한 한국 여자들의 일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