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인터뷰]"보는 재미 늘어난 이사만루 2018...비주얼의 변화 기대해달라"

최종봉2018-03-13 15:17

<왼쪽부터 최찬식 개발이사, 김덕진 PM 팀장, 김정호 넷마블 사업부장>

넷마블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공게임즈에서 개발한 리얼 야구 게임 '이사만루 2017'의 타이틀을 '이사만루 2018'로 변경하고 대형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진행될 예정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품질의 그래픽과 한층 실사와 같아진 선수들의 동작을 구현했으며 코치 시스템의 도입으로 기존 유저에게는 플레이의 깊이를 줄 예정이다.

봄의 시작을 알리는 프로야구의 개막과 함께 대형 업데이트로 찾아올 '이사만루 2018'의 제작진을 만나봤다.

공게임즈의 최찬식 개발이사는 '이사만루 2018'의 업데이트 준비를 위해 지난해부터 공을 들여왔다.

'야구의 보는 재미'를 위해 그래픽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특정 상황에 대해 카메라 움직임과 연출을 적용했다. 특히, 그래픽에 있어서는 기본적인 부분부터 재검토를 진행해 밤과 낮의 미묘한 그림자 각도까지 신경 썼다.

최찬식 개발이사는 "그래픽을 전면적으로 재구성해서 전반적인 퀄리티는 높아졌고, 최적화 또한 거쳐 요구 성능은 그리 늘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비주얼의 변화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극적인 상황에서 벌어지는 연출이 게임 곳곳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타자가 베이스 앞에서 수비수와 경합하는 상황에는 슬로우 모션을 통해 극적인 효과가 더해진다.

<최찬식 개발이사>

특정 상황에서의 연출에 대해 김정호 사업부장은 "지금까지 이사만루에서는 홈런을 치게 되면 똑같은 연출이 나왔지만 이제는 끝내기 홈런이나 역전 홈런에서는 다른 선수들이 나와 헹가래를 치는 등 짜릿한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보는 재미'와 함께 기존의 플레이 방식에 새로움을 더할 요소도 이번 업데이트에 준비됐다.

기존에는 팀을 꾸리는 데 있어 팀덱 효과를 봐야 했기에 선수 구성이 단순했다면 '이사만루 2018'에서는 게임 내 다양한 선수들을 활용할 수 있도록 코치 시스템이 도입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코치 카드를 통해 선수들의 스탯을 더욱 상승시킬 수 있으며 경기 중 판세를 뒤집을 수 있는 '작전권'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최찬식 개발이사는 "위급한 상황이나 승기를 굳히고 싶을 때, 작전권 스킬을 이용해 상황의 반전을 꾀할 수 있다"며 "작전권을 남발하기보다는 위기의 상황에서 임팩트있게 사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김덕진 PM 팀장은 "코치 카드는 선수 카드와 달리 이적 시장에서 교환할 수 없다"며 "대신 현재 유저들이 가지고 있는 선수덱에 따라 코치 카드팩을 제공해 초반 수급에 어려움이 없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코치 시스템은 어디까지나 기존의 단순한 플레이를 변화시키고 게임 내 다양성을 부여하기 위해 도입된 시스템으로, 과한 과금 유도 정책 역시 없다는 점을 강조했다.

개발팀은 이 외에도 게임 내 크고 작은 부분에 변화를 줄 예정이다. 이 중 2018년도 팀 응원가는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으며 흥겨운 인디 록 밴드 '로맨틱펀치'의 노래도 게임 내 삽입돼 흥을 높일 예정이다.

여기에 기존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2018년도 라이브 카드 추가와 함께 해외에서 복귀하는 선수들의 카드도 도입되는 등 유저들이 원하는 부분도 차근차근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최찬식 개발이사와 김덕진 PM 팀장은 "유저들의 의견을 매일 체크하고 있다"며 "유저들이 느끼기엔 조금 느릴 수 있겠지만 유저들의 피드백은 게임 내 꼭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넷마블게임즈의 김정호 사업부장 또한 이사만루를 아끼는 유저들에 대해 애정을 보였다. 그는 "'이사만루 2018'을 통해 기존 유저는 물론 잠시 떠났던  유저도 다시 돌아와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며 플레이볼과 함께 찾아올 유저들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쌈디가 정진철이라는 곡을 쓴 이유

미스테리한 자연 현상 BEST 10

비키니 착용한 이주희 치어리더 몸매

현재 여자 스타 원탑이라는 여성분 사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