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평가위,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 8종 추가 공개

김훈기2018-02-13 14:33


자율규제평가위원회(이하 평가위)는 확률형아이템 확률 공개를 주요 골자로 한 '자율규제' 미준수 게임물 8종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번에 추가된 게임은 모바일 플랫폼으로 '파이널판타지 브레이브엑스비어스' '더킹오브파이터즈98 UM온라인' '정상대해전 - 해상 전쟁 전략 게임' '짐의강산' '총기시대'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열혈강호 for Kakao' '붐버스타'이다.

평가위에 따르면 1차 공표된 20종의 게임물 중 온라인게임 '데카론', 모바일게임 '형님 모바일' 2종이 자율규제에 동참했다. 

또한 평가위는 한국게임산업협회의 자율규제를 준수하지 않는 게임물에 대해 게임이용자보호센터의 모니터링을 통해 그 명단을 공개하고 있다. 모니터링 기준은 온라인게임의 경우 게임트릭스 내 전국표본PC게임사용량, 모바일게임은 게볼루션 종합순위로 각각 1위에서 100위까지의 게임물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1차 공표 후 미준수 게임물 중 8종이 100위 권밖으로 탈락하면서 평가에서 제외됐다.

평가위 측은 "앞으로도 게임이용자보호를 위해 자율 규제 미준수 게임물 리스트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사업자들이 자율규제를 스스로 준수하고 이용자보호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천조국 마트 좀도둑 피해 매년 45조원 ㅗㅜㅑ

추신수 주니어 피지컬 근황 ㄷㄷㄷ

카우치 공중파 성기 노출 사건 때 은근히 이득 본 사람

모모랜드 낸시 근황 .gif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