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42호, 휴대용에서도 '유 다이'...다크소울 스위치 버전 공개

최종봉2018-01-12 15:08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에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된 신작 소식과 마지막 베타 테스트에 돌입하는 신작 게임 2종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다크소울' 리마스터 공개...스위치 버전도 출시


▲리마스터로 돌아온 '다크소울'

하드코어 액션RPG의 시작을 알린 '다크소울'이 리마스터로 돌아옵니다.
 
오는 5월 24일 일본과 한국에 동시 출시되는 '다크소울 리마스터'는 닌텐도 스위치를 비롯해 PS4와 엑스박스원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그래픽 최적화와 함께 최대 6인까지 멀티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PS4와 엑스박스원에서는 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720p 해상도에 30프레임을 지원합니다.


▲다크소울 트롤리지 박스
 
제작사인 프롬소프트웨어는 이와 함께 PS4용 다크소울 트롤리지 박스도 같은 날 출시합니다. 다크소울 트롤리지 박스에서는 리마스터를 거친 1편을 포함해 '다크소울 2'와 '다크소울 3'가 모두 포함됐으며 OST와 북엔드, 아이템 사전 등의 특전도 제공됩니다. 가격 약 47만원.

2. 닌텐도 다이렉트 미니 진행


▲동료와 함께하면 더욱 강해지는 커비
 
닌텐도의 라인업을 소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2018년의 첫 라인업을 소개한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는 미니 버전으로 공개됐는데요. 평소보다 짧은 시간으로 공개됐지만 주목할만한 닌텐도 스위치 신작들이 대거 공개됐습니다.
 
먼저 '별의 커비 스타 얼라이즈'가 오는 3월 16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커비와 동료들이 함께 진행하는 것이 특징으로 커비의 능력과 동료의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오는 봄에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가 출시되며 5월 3일에는 오랜만에 신작으로 돌아온 '동키콩 컨트: 트로피컬 프리즈' 등도 만나볼 수 있어 닌텐도 스위치의 라인업이 더욱 견고하게 다져질 예정입니다.
 
아울러 오는 2월에는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에 신규 미니게임 '벌룬 파인드'와 스냅샵 필터 등의 무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3. 엑스박스 버전 '배틀그라운드' 300만 장 판매
 

▲엑스박스에서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엑스박스원 용 '배틀그라운드'가 30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17년 12월 12일 엑스박스 프리뷰로 출시된 '배틀그라운드'는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엑스박스 측 역시 판매량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개발사인 펍지(PUBG)는 현재 1인칭 솔로, 듀오 및 스쿼드와 함께 지속적인 최적화와 신규 맵 미라마 업데이트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믹서를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공략 팁을 예고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지원에 힘쓰고 있습니다. 
 
4. 출시 전 마지막 점검...신작 게임 2종 베타 테스트 진행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 '드래곤볼 파이터즈'
 
출시를 앞둔 신작 게임 2종이 마지막 점검을 위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드래곤볼' 캐릭터가 등장하는 대전격투 게임 '드래곤볼 파이터즈'가 오는 1월 14일 PS4와 엑스박스원으로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48시간 동안 진행되는 오픈 베타 기간에는 월드 매치와 함께 튜토리얼을 즐길 수 있으며 손오공, 베지터, 손오반, 프리저, 셀, 피콜로, 냅퍼, 비루스, 꼬마 부우, 인조인간 18호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몬스터 헌터 월드'는 오는 19일에서 22일까지 PS4에서 베타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오는 26일 출시를 앞둔 만큼 최종 점검에 가깝게 진행될 예정이며 네르기간테 토벌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아울러 이번 테스트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정식 오픈 이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초반 아이템 세트를 제공합니다. 
 
5. 스티븐 스필버그 제작의 헤일로 TV 드라마는 아직 진행 중


▲최근 소식이 뜸해진 '헤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을 맡은 '헤일로' 드라마의 작업이 꾸준히 제작되고 있습니다. 지난 E3 2013에서 공개된 후 이렇다할 소식이 없었는데요. 
 
제작사인 쇼타임의 데이비드네 빈스 CEO는 "아직 제작 중이며 '헤일로' 팬뿐만 아니라 일반 드라마 청중까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게임 '헤일로'의 최신작에 대해서는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343인더스트리의 커뮤니티 매니저는 "올해 헤일로 6가 출시되지 않는다"며 "대신 다른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6.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 공개
 

▲리듬게임과 같은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
 
타이토가 스팀을 통해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을 공개했습니다.
 
오는 2월 출시 예정인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은 고전 게임 '스페이스 인베이더'를 새롭게 해석한 작품인데요. 엑스박스 360 아케이드 등을 통해 선보인 바 있습니다. 
 
원작이 슈팅 게임이었다면 '스페이스 인베이더 익스트림'은 마치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더해 마치 리듬 액션 게임과도 같은 느낌을 줍니다. 또한, 기본 무기와 달리 레이저와 폭탄 등 특수 부기가 존재하는 것은 물론 체인 콤보를 쌓고 피버 모드에 돌입하는 등 오리지널 작품에 없는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이 외에도 '월드 랭킹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과 점수 경쟁을 벌일 수 있습니다.
 
7. 포켓몬고, 아이폰 5 등 iOS 11 미지원 기기 서비스 중단
 

▲구형 아이폰 기기의 지원을 중단하는 '포켓몬 고'
 
나이언틱의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가 일부 iOS 기기의 지원을 중단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이번 지원 중단 기기는 iOS 11을 사용할 수 없는 구형 기기로 아이폰 5, 아이폰 5c, 아이패드 2, 아이패드 미니 1세대 등으로 2011년에서 2013년까지 출시된 애플 기기에 해당합니다.
 
중단 시기는 오는 2월 28일이며 이후 해당 기기는 더 이상 '포켓몬 고'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한편, 나이언틱은 iOS 11 이상으로 업데이트된 기기에 AR+ 기능을 업데이트 한 바 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마마무 화사 운전면허 T자 주차

회식자리 닥전 vs 닥후

프듀48.. 보정 무보정 차이

이재명 사무실에 정체불명의 무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