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메이플, 신캐릭터 카데나 공개...콘서트 더 라이브서 발표

김훈기2017-06-18 15:55


넥슨은 MMORPG '메이플스토리'에서 신규 캐릭터 카데나를 오는 7월 6일 적용한다.

이 회사는 게임 배경음악을 주제로 한 콘서트 더 라이브를 강남 백암아트홀에서 18일 개최했다. 여름 업데이트 정보는 공연 말미에 4분 분량의 영상으로 깜짝 공개됐다.

노바로 명명된 업데이트를 먼저 살펴보면 신규 직업 카데나, 차원의 도서관 신규 에피소드, 5번째 신전 모라스 등이 추가된다. 해당 업데이트는 테스트 서버에서 18일 적용되며 22일부터 사전예약이 진행될 계획이다.
 
 
본 행사인 더 라이브는 보컬밴드 타루, 합주밴드 두번째 달, 아카펠라그룹 메이트리가 각각 편곡한 음악 공연을 유저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로 구성됐다.

첫 공연에는 보컬밴드 타루가 올라 캐치 유어 드림, 스마일 두곡을 연주 했다. 그 중 캐치 유어 드림은 '메이플스토리' 내의 번외 퀘스트로 마련된 프렌즈스토리에서 등장하는 이리나밴드가 부른 노래이다. 

이어 6인조 밴드 두번째 달이 공연을 이어갔다. 두번째 달은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앨범을 2회 수상한 바 있는 밴드이다. '메이플스토리' 내 배경 테마곡인 시그너스의 전당, 망각의 호수, 차원의 도서관을 편곡한 테마곡을 연주했다.

마지막 무대는 유럽합창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5인조 아카펠라 그룹 메이트리가 장식했다. 이들은 츄츄아일랜드, 에레브 수련의 숲, 구 로그인 BGM, 천국에서의 약속을 바탕으로 한 아카펠라 합창을 선보였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친구와 친구의 베드신을 보고온 아이유

10평짜리 초호화 강남원룸 가격

무도 원년멤버+김태호PD 케이블로 간다면?

충격적인 요즘 당구장 근황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