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10호, VR로 에반게리온 탑승 체험

최종배2017-05-19 16:08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토픽]입니다. 이번 주에는 가상 체험의 재미를 전하는 VR 콘텐츠 소식과 오랜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게임들과 관련된 소식들을 모아 봤습니다. 

1. 에반게리온 조종 체험VR 기기 등장
 

'에반게리온'은 로봇 애니메이션의 한획을 그은 작품으로 손꼽힙니다. 사도에 맞서 싸우는 거인형 로봇 에반게리온에 탑승해 본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반다이남코는 올해 여름 VR존 신주쿠에서 '에반게리온 VR 혼의 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VR기기는 애니메이션 속 에반게리온의 조종석 역할을 하는 엔트리플러그 내부 콕핏을 재현한 것이 특징인데요. 전용 체감 머신에 앉아 싱크로율을 측정하고 제 3 신도쿄시를 습격한 사도에 맞서는 격투의 현장감을 전합니다.
 

2. 게이머가 좀비, '바이오해저드: 벤데타' VR 콘텐츠 등장
 

바이오해저드의 또 다른 주역이라 할 수 있는 좀비. 게이머가 좀비가 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VR 콘텐츠가 등장했습니다.

'바이오해저드 벤데타: Z 인펙티드 익스피어리언스'가 오는 24일 PS VR용으로 무료 공개될 예정인데요. 개봉을 앞둔 CG 영화 '바이오해저드: 벤데타'의 세계를 담은 VR 영상 콘텐츠입니다.  

영상에서 바이러스에 감염돼 좀비가 된 유저는 '바이오해저드' 시리즈의 주인공인 크리스와 레온에게 덤비게 됩니다.
 

3. 37살이 된 팩맨과 25살이 된 커비
 
▲ 팩맨

남코(현 반다이남코)의 대표 게임 캐릭터인 팩맨과 닌텐도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인 커비가 올해로 각각 37살과 25살이 됐습니다. 

둘다 동안의 상징인 동그란 외모의 소유자인데요. 이들은 추억 속에 있기를 거부하고 아직도 게임 속 세상을 누비며 활발히 모험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는 22일 생일을 맞는 팩맨의 경우 일본에서 PS 스토어 타이틀 할인 행사와 기념 티셔츠 판매 등의 생일 맞이 행사가 진행되며 지난 4월 27일 생일을 맞은 커비는 오는 7월 21일 25주년 오케스트라 콘서트  추가 공연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별의 커비

4. '데스티니2' PC판, 배틀넷 통해 서비스
 

번지스튜디오의 MMOFPS 게임 '데스티니2'가 비디오 게임기에서 PC로도 활동 영역을 확장합니다. 

'데스티니2' PC판은 블리자드표 게임이 아닌 배틀넷에서 구입할 수 있는 첫 타이틀로 기록되게 됐는데요. 올 여름 베타 테스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PC판의 경우 배틀넷 플랫폼을 통해 게임 다운로드 및 유저 검색, 친구 목록, 채팅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이 게임은 4K해상도(3820X2160)를 지원하며 사용자 정의 키매핑 및 PC설정, 채팅, 21:9 화면비율의 모니터 지원 등 비디오 게임판보다 향상된 모습을 갖췄습니다.

5. '파라파더래퍼'의 개발자 신작 음악 게임으로 컴백
 

'파라파더래퍼'는 랩을 소재로 신선한 재미를 준 플레이스테이션용 리듬액션 게임입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게임화면과 리듬감 있는 음악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 게임의 개발자들이 모인 프로젝트랩래빗팀은 킥스타터를 통해 지난 15일부터 신작 음악 게임의 클라우드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이 팀은 멤버만으로도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데요. 멤버 중 마츠우라 마사야는 '파라파더래퍼'와 후속작 '움재머래미' 외에도 일반 음악 CD의 노래에 맞춰 토끼를 조작하는 '비브리본' 등으로 음악 게임의 새로운 시도를 더해왔으며 야노 케이이치는 '기타루만' '싸워라! 응원단' 시리즈 등을 통해 이름을 알렸습니다.

이들이 개발 중인 게임은 미래화 된 16세기 일본을 무대로 토끼소년이 랩을 통해 어려움을 헤쳐나간다는 내용을 다루는데요.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는 기존 게임 방식에 플레이어가 스스로 생각하고 능동적으로 실시간 랩배틀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고 합니다.

6. 유비소프트, E3서 '어쌔신 크리드' 신작 및 '파크라이5' 공개
 
▲ 새로운 시대가 시작한다

지난 토픽 109호에선 유출된 '어쌔신 크리드' 신작에 대한 내용을 다룬 바 있습니다. 

유비소프트가 오는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E3 2017을 통해 '어쌔신 크리드'의 신작을 공개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결국 유출된 내용이 사실임을 시인한 셈인데요. 

어쌔신 크리드 영국 공식트위터에는 '칼을 갈아라. 암살자는 곧 그림자 밖으로 나올 것이다'라는 멘트와 함께 이미지가 공개돼 신작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E3 2017에서는 오픈월드 FPS 게임 '파크라이5'와 오프로드 레이싱 게임 '더 크루2' 등의 신작도 함께 공개할 예정입니다.
 
▲ 파크라이5와 더 크루2 공식 로고

7. 알카노이드 VS 스페이스 인베이더 등장
 

고전 게임에서 타이토는 다수의 명작을 낳은 게임사로 인지도가 높았습니다. 

이 회사의 인기작 중 '벽돌'이란 별명으로 불린 '알카노이드'와 슈팅 게임의 대명사격이었던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다수의 고전 명작 게임 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게임인데요.

타이토가 이 두게임의 재미를 합친 모바일 슈팅 게임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지난 18일 출시했습니다. 

플레이는 인베이더들의 공격을 받아쳐내는 상상할 수 있는 그대로의 방식인데요. 영상을 한 번 보시죠.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눈화장 안한 아이린 위엄 ㅎㄷㄷ

나루토 A팀 vs B팀중 더 강해보이는 팀은?

러블리즈 이사한 새 숙소 모습

혼밥족을 위한 최적의 고기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