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106호, 슈퍼 패미컴 미니 크리스마스 시즌에 등장

최종배2017-04-21 14:01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토픽]입니다. 이번 주엔 미니 사이즈로 재탄생하는 슈퍼 패미컴의 소식부터 공격 없이 디아블로2의 엔딩을 본 해외 유저의 소식까지 다양한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슈퍼 패미컴 미니 연내 출시 준비 중

▲ 아쉽지만 미니가 아닌 오리지널 슈퍼 패미컴의 이미지 입니다

패밀리컴퓨터(패미컴), 슈퍼 패미컴 등은 닌텐도를 대표하는 게임기 중 하나입니다. 

닌텐도가 패미컴을 손바닥 크기의 외형으로 축소하고 인기 타이틀 30종을 모은 패미컴 미니를 지난해 11월 출시한데 이어 슈퍼 패미컴 미니도 출시할 계획입니다. 

패미컴은 일본 외 지역에선 닌텐도엔터테인먼트시스템(NES)로 판매됐고, 슈퍼 패미컴 역시 SNES로 불린 바 있습니다.

최근 외신들은 닌텐도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SNES 미니 버전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보일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외신은 기존 패미컴 미니는 아직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음에도 한정품이었던 만큼 단종하고 이 생산 라인을 슈퍼 패미컴 미니의 생산에 활용한다는 계획까지 밝히면서 사실일 가능성을 높였는데요.

슈퍼 패미컴 미니를 통해 선보일 타이틀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패미커 미니에서 선보인 주요작 모두가 닌텐도의 레퍼런스 타이틀이었던 것 만큼 이번에도 고전 게임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2. EA,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 트레일러 정식 공개
 
▲ 날아올라라 천년매호!

지난 [토픽] 105호에서 EA의 슈팅게임 기대작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의 트레일러 유출 소식을 전했는데요. 

이번엔 2분 분량의 풀버전의 트레일러를 소개할 수 있게 됐습니다. 스토리는 영화 속 제국군의 데스스타 폭파 이후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제국군의 전투와 우주전이 시네마틱 영상으로 표현됐습니다. 

또한 젊은 시절의 루크 스카이워커를 비롯해 다스몰, 요다, 최근작의 주역인 레이와 카일로 렌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한편, '스타워즈 배틀프론트2'는 PS4, 엑스박스원, PC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3. 반다이남코, 신작 '코드 베인' 공개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 게임 '코드 베인'을 공개했습니다. 

근미래 세상의 멸망 속에 살아기 위해 인간임을 버리고 흡혈귀가 된 레버넌트들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레버넌트들은 폐쇄된 공간 베인에서 살아남았지만 대부분은 기억을 잃었으며 피를 채우지 못하면 인간성을 잃고 피를 갈망하는 고스트가 됩니다. 

게이머는 레버넌트가 돼 베인 곳곳을 탐험하며 비밀을 풀어가게 되는데요. 드라마틱 탐험 액션RPG를 장르로 내건 만큼 미려한 그래픽 효과와 '다크소울'을 연상시키는 플레이 스타일로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온라인으로 연결된 친구들과 다양한 무기로 곳곳에 숨어 있는 강적들과 대결을 펼치게 되며 자유도 높은 전투를 체험하게 됩니다.

아쉽지만 더 구체적인 정보는 기다려야 될 것 같네요. 공개된 콘셉트 아트와 스크린샷으로 분위기부터 보시죠. 
 
 
 
 

4. '레이튼' 시리즈의 속편 3DS와 스마트폰용으로 등장
 

'레이튼 교수' 시리즈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레벨5의 대표작 중 하나인데요. 

게이머가 마치 셜록 홈즈 같은 탐정이돼 게임 속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풀어가는 재미가 가득해 전세계 1600만장의 출하량을 보인 어드벤처 게임 시리즈입니다. 

신작은 시리즈 처음으로 주인공이 레이튼 교수에서 그의 딸 카토리 에일 레이튼으로 변화된 것이 특징인데요. 

원래 '레이디 레이튼 부자 왕 아리아드네의 음모'로 게임명이 정해졌지만 '레이튼' 시리즈의 인지도를 유지하기 위해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 카토리 에일과 대부호의 모험'으로 변경됐습니다. 

이 게임의 출시일은 오는 7월 20일로 확정됐습니다. 닌텐도 3DS 버전은 일본 선행 출시되며 스마트폰용(안드로이드/iOS)은 전세계 동시 출시됩니다.

국내의 경우 스마트폰용으로 먼저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한글화도 이뤄져 부담없이 스토리를 즐겨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 앞으로 시리즈를 이어나갈 또 다른 레이튼

5. 가장 힘이센 피카츄?...드웨인 존슨 딸 위해 피카츄로 변신
▲ 출처: 더락 인스타그램

'더 락'이란 이름은 WWE 팬들에겐 전설적인 존재입니다. 최근 영화배우로 활발히 활동 중인 드웨인 존슨이 프로레슬러 시절 사용했던 이름인데요. 

193cm에 118Kg의 몸무게를 자랑하는 그가 귀여움의 대명사인 피카츄로 변신했습니다. 

그가 직접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으로 인증한 내용을 살펴보면 거대한 피카츄 탈을 쓴 사람이 즐겁게 어린 소녀를 뒤따라 갑니다. 피카츄가 잠시 털을 벗자 힘들어하면서도 즐기는 드웨인 존슨의 모습이 드러나죠.

그는 자신의 딸이 사랑하는 첫 캐릭터가 피카츄임을 알고 딸을 위해 부활절 깜짝 선물로 피카츄 코스튬을 입은 것인데요. "아빠가 해야할 일을 한 것"이라고 언급한 부분을 보면 그도 어쩔 수 없는 딸 바보 인가 봅니다.
 
▲ 출처: 더락 인스타그램

6. '뉴 모두의 골프 온라인' 비공개 테스트 진행
 

소니의 인기 골프 게임 '모두의 골프' 시리즈의 신작 '뉴 모두의 골프'의 온라인 비공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이 게임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세대별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표 골프 게임으로 자리매김해왔는데요. 이번 작은 PS4용으로 개발 중인 작품입니다. 

지난 20일부터 테스터 모집이 시작됐고 오는 5월 7일까지 PS스토어에서 전송 중인 뉴 모두의 골프 온라인 비공개 테스트 응모권을 내려 받아 응모할 수 있습니다. 

서버 부하 테스트를 위해 전세계 합동으로 이번 테스트가 진행되며 5월 11일 선정자 확인 메일 발송 후 5월 26일 오후 4시부터 5월 28일까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7. 직접 공격없이 '디아블로2'의 스피드런을 달성한 해외 유저 
 
▲ 바알 잡기 일보 직전

이번 소식은 기이한 플레이로 게이머들을 놀라게 한 해외 유저의 소식입니다. 

빠르게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하는 것을 해외에서는 스피드런이라고 부르는데요. 적들이 가득한 '디아블로2'의 세상에서 빠르게 깨는 것도 모자라 공격 없이 엔딩을 본 유저가 등장했습니다. 

DrCliche라는 아이디를 쓰는 아무 것도 공격하지 않고 게임의 엔딩을 보기로 마음먹고 묘안을 짜냈는데요. 그는 해골 보석을 이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가격한 상대에게 대미지를 돌려주는 장비를 착용하고 소서리스의 쉬버아머를 활용해 공격한 적을 얼리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결국 직접 공격 없이 모든 적을 물리친 그는 8시간만에 디아블로2 세상을 정복했네요. 자신만의 룰을 정해 엔딩을 본 쾌감은 더욱 높았을 것 같습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우열을 가리기 힘든 여자연예인 비율왕

누구한테 물어봐도 난이도 극상 문제 甲

벚꽃연금 장범준의 마인드 ㄷㄷㄷ

일본식 술집 VS 한국식 술집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