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홍익대-자이네스, PS4 인디게임 '플루토비: 왜행성 이야기' 출시

최종봉2017-04-21 10:58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홍익대학교와 자이네스가 공동 개발한 PS4용 인디게임 '플루토비: 왜행성 이야기'를 전세계 출시했다.

이번 게임은 홍익대학교 게임학부와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이루어 졌다.
 
자이네스와 홍익대학교는 지난해 2월 SIEK 와의 MOU 체결을 통해 상호 인력 교류를 통해 콘솔 게임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협약했다. 그 후 1여년간의 공동 개발을 통해 콘솔 게임 개발을 마쳤다. 
 
'플루토비 : 왜행성 이야기'는 태양계의 행성에서 퇴출돼 왜행성이 되어버린 명왕성 플루토비가 다시 행성의 지위를 회복하기 위해 태양계 행성들과 대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액션게임으로 슈팅게임 요소와 리듬게임 요소를 결합시킨 인디 게임이다.
 

날아오는 소행성들의 속성을 맞춰서 먹으면 레벨업하여 더 강해지며, 다양한 패턴으로 소행성을 쏘아내는 60여종의 행성 및 위성들과 대결을 해야 한다. 총 9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다.
 
자이네스와 홍익대학교는 향후에도 상호협력을 통해 학술적 교류와 함께 학부생 및 대학원에서 기획되거나 개발된 게임이나 기술을 검토하여 상용화를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콘솔게임에 대한 관심 고조와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했고 향후 국내콘솔게임에 관심이 있는 기업 및 학교들이 협력해 개발된 콘솔게임의 해외진출을 돕기위해 자이네스는 콘솔전문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걸그룹 출신 손재주 원탑 ㄷㄷㄷ

블리자드에서 리마스터 해줬으면 하는 게임

소속사 사장님도 포기한 망나니 걸그룹

노량진에 온 투자왕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