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리뷰/프리뷰

'리니지2 레볼루션' 새로운 배경무기 나온다...최고레벨 추가 확장

강미화2017-02-23 10:21


'리니지2 레볼루션'에 또 한 차례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됐다. 최고레벨 상향은 물론 신규 요새 추가, 신규 장비까지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유저들의 이목이 가장 많이 쏠리는 콘텐츠는 단연 신규 장비다. 신규 장비는 푸른색으로 빛나는 배경 무기 1종과 일반무기 1종, 방어구 1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배경무기는 미사일볼트, 메테오 스톰 등 레어스킬을 제외한 일반 스킬에 공격형 일반스킬 사용 시 상대에게 추가 대미지를 더하는 '번뜩임' 특성이 더해져 있다. 

'미혹의 검' '바디 슬래셔' '듀얼 미혹의 검' '크리스' '엘리멘탈 보우' '정령의 지팡이' 등 6개로 구성됐으며 기존과 동일하게 S부터 SR까지 3등급으로 나뉜다.  

마법생물형 몬스터 가격시 추가 데미지를 가하는 특성을 지닌 일반무기와 반대로 마법생물형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일반 방어구 세트도 등장한다.  
   
일반 장비들은 기존 장비와 마찬가지로 C부터 SR까지 등급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소환상자나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150레벨 상향에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180레벨까지 최고레벨이 확장된다. 확장되는 레벨에 맞춰 기란 지역에 '악마섬'과 '죽음의 연도' 요새가 더해질 예정이다. 기존 '말하는 섬' 지역에 신규 요새 8개도 추가된다. 

요새전의 경우 '무승부' 시 양측 모두 요새의 주인이 될 수 없다는 룰이 새롭게 적용됨에 따라 양측 모두 치열한 공방이 펼쳐야 한다. 

신규 콘텐츠로 '난투장'도 열린다. 실시간 PvP 콘텐츠로 31레벨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다. 비동기식의 '결투장'의 경우 시즌2가 시작되면서 UI가 변경되고 최초 순위 보상이 초기화된다. 

이와 함께 기존에 예고됐던 월드보스 기요틴과 혈맹던전 '크루마 코어 던전', 혈맹 아지트 2차 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약초를 조합해 포션을 만들고 보스 소환석 조각으로 파티 보스 소환석 1개를 만드는 등의 작업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기존 콘텐츠 개선안도 공개됐다. 

팰러딘, 템플나이트, 실리엔 나이트, 가디언 등 탱커 직업군의 밸런스도 상향된다. 방어력 수치가 상승하고 기존 스킬이 개선되면서 요새전, 전쟁에서 부각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파티 사냥 시 나중에 파티 가입한 캐릭터의 코어 드롭율이 높았던 현상이 수정되며 파티원 수가 많으면 코어 드롭 보너스 확률이 높아진다. 몬스터 코어도 C등급부터 거래할 수 있도록 수정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24일로 예정됐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공기청정기라 불러도 될 PS5 크기

여자아이돌의 근본 여가수

한중일 계란말이 특징

비글즈 술먹방 후 남순의 모습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