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굳건한 닌텐도 IP...'슈퍼 마리오 런-포켓몬 고' 인기

최종봉2017-02-15 11:35

■ 아이폰 게임 순위
 

닌텐도 IP를 이용해 제작된 모바일 게임의 인기가 여전히 굳건하다.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슈퍼 마리오 런'이 1위를 차지한 가운데 '포켓몬 고'가 4위를 기록하며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에도 상위권을 차지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2
 
이어 아이폰의 명작 액션게임으로 알려진 '인피니티 블레이드 2'가 무료 전환 이벤트와 함께 이번주 6위에 올랐다. 이 게임은 아이폰 초기 시절 등장해 지금까지 사랑 받고 있으며 스마트폰 조작에 최적화된 액션과 뛰어난 그래픽이 특징이다.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선박 시뮬레이션 게임 '쉽 타이쿤'이 지난 주 대비 21계단 큰 폭으로 상승하며 1위를 차지했으며 영화 '반지의 제왕'을 레고 스타일로 만든 '레고 더 로드 오브 링즈'가 세일효과에 힘입어 2위에 올랐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이번 주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여전히 '포켓몬 고'와 관련 앱들이 강세를 보였다. 
 
4위를 차지한 '라이브 맵 - 포 포켓몬 고'는 자신이 원하는 포켓몬이 현재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려주는 보조 앱으로 '포켓몬 고' 유저 사이에서 필수앱으로 불리고 있다.


▲섀도우버스
 
또, 사이게임즈가 서비스하는 TCG '섀도우버스'는 출시와 함께 7위에 올라 다음 주에도 순위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 된다. 이 외에는 대부분 지난 주 인기작들의 소소한 순위 하락이 이어진 가운데 신작 게임들이 인기를 보였다.  
 
한편, 안드로이드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마인크래프트 - 포켓에디션'과 '지겨워하지마: VIP'가 각각 1위와 2위를 지킨 가운데 지난 주 인기작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걸그룹 출신 손재주 원탑 ㄷㄷㄷ

블리자드에서 리마스터 해줬으면 하는 게임

소속사 사장님도 포기한 망나니 걸그룹

노량진에 온 투자왕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