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넷마블, 사내방송 통해 '일하는 문화 개선안 시행' 공식화

김훈기2017-02-14 11:56


넷마블은 지난 8일 발표한 근무환경 개선안을 사내방송을 통해 공식화 했다.

사내방송은 권영식 대표가 13일 오전 실시했으며 넷마블 컴퍼니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그는 "직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향하고 근무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궁극적인 기업 경쟁력을 갖추는 일이다"며 개선안 취지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라이브 게임의 정기 업데이트는 심야에 진행하지 않을 것이며 심야 업데이트 금지는 당장 가능한 게임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한 달 간의 조정기간 동안 추가 문제를 해결한 뒤 이후 한 달 후부터는 모든 게임에 적용할 방침이다.

또한 업무분배는 인원 충원으로 해결할 계획이며 당장 충원이 이뤄지지 못해 발생하는 야근, 주말 근문에 대해서는 의무적인 대체휴가 부여, 근무시간 조정 등의 탄력근무제가 적용된다.

권 대표는 "단기적으로 업데이트, 론칭 등의 일정지연 피해도 감수할 방침이다"며 "이번 개선안이 잘 정착되면 장기적으로는 우수인재 영입, 업무 분산, 직원 만족도 제고 등의 선순환으로 회사 경쟁력 강화가 따라 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넷마블은 개선안 정착 및 지속적인 시행을 위해 매월 각 사 현황을 경영포럼을 통해 공유, 점검하고 시행 한 달 후에는 개선 사례 및 문제점을 공유하는 전사 리더 대상 워크숍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남친이 언니를 임신시켰어요

무한도전 PC방 키보드 vs 양세형 개인 키보드

요즘 WWE 안보는 이유

문재인 결국.. 들켰네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