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카카오-네시삼십삼분,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편 제작 지원

최종봉2017-02-08 16:33


카카오와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무협 MMORPG '의천도룡기 for Kakao'를 소재로 한 무협 다큐멘터리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편의 제작 지원에 나섰다. 
 
마운틴TV에서 제작한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는 지난해 방영돼 130만 조회수를 기록한 무협 다큐 '천하무림기행’' 후속작이다. 방송인 오상진이 참여한 '천하무림기행' 1편은 무협 입문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웹 다큐 최대 조회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편에서는 무협 마니아로 알려진 배우 이재윤의 안내로 원작 소설 '의천도룡기'에 등장하는 중국 무당산 등 실제 장소와 정사(正史)를 UHD 화면으로 보여준다.
 
총 8회로 공개되는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는 오는 13일과 17일 네이버 TV를 통해 1, 2회가 공개되며, 이후 매주 월, 목요일에 남은 6회 차를 볼 수 있다.
 
카카오와 네시삼십삼분은 다큐 '천하무림기행'을 통해 원작 '의천도룡기'가 가진 무협의 가치를 조명하고, 이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게임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와 네시삼십삼분이 '의천도룡기 for Kakao'로 전달할 정통 무협의 재미를 '천하무림기행-의천도룡기'를 통해 미리 경험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월 말 정식 출시될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카카오와 네시삼십삼분이 공동 서비스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축구경기에 3200만원 걸린 토토쟁이

교육부장관상 받은 급식 위엄

미국일진 한국일진 차이

2차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의 투블럭 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