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슈퍼 마리오 런' 출시와 함께 아이폰 무료 1위

최종봉2017-02-08 13:41

■ 아이폰 게임 순위
 

닌텐도의 모바일 게임 '슈퍼 마리오 런'이 출시와 함께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슈퍼 마리오 런'은 닌텐도의 대표 캐릭터인 마리오를 모바일로 옮긴 첫 번째 게임으로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손으로 '슈퍼 마리오'를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동전 모으기와 나만의 왕국 만들기 등의 요소도 존재해 가볍게 즐기기에 최적화 됐다.


▲슈퍼 마리오 런

새롭게 출시된 게임에는 사이게임즈의 '섀도우버스'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며 3위에 올랐다. TCG 방식에 '진화'라는 요소를 추가해 전략의 재미를 높였다.
 
이 외에도 네오플에서 제작한 레트로 풍 아케이드 게임 '이블팩토리'가 8위에 오르는 등 신작 게임들 대부분이 좋은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세일을 진행한 '아카데미 스토리2'가 1위를 차지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지난 주 상위권을 기록했던 '포켓몬 고'와 'IV 고'가 이번 주에도 1위와 2위의 자리를 지켰다.
 
이와 함께 '리니지 레드나이츠'가 업데이트를 통해 10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했다. 또한 킹의 '버블위치사가3' 역시 지난 주 대비 11계단 상승하며 8위에 오르는 등 기존 인기작 게임들의 순위 상승이 이어졌다.


▲리니지 레드나이츠
 
반면 유료 게임 순위에서는 다소 정체된 모습을 보였다. 5위를 기록한 '지오메트리 대시'와 6위를 기록한 '로스트 저니'를 제외한다면 1위에서 10위까지 모두 지난 주와 동일한 순위다.
 
한편, 미모의 여성 캐릭터보다는 근육질의 여성 캐릭터를 앞세운 이색 액션게임 '근육공주'가 꾸준한 인기를 보이며 이번 주 12위를 기록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IOI 멤버 소속 걸그룹 중 누가 먼저 뜰까요?

버튼을 누른다 vs 절대 안누른다

조정석 방송국에 출연료내고 출연하던 시절

연애할때 카페가면 공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