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서머너즈 워' 모바일 MMORPG로 제작...2018년 상반기 출시예정

최종봉2017-02-07 11:38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를 이용해 모바일 MMORPG를 개발한다. 
 
모바일 MMORPG로 재탄생하는 이번 신작은 연내 테스트를 거쳐 2018년 상반기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머너즈 워 MMORPG'는 '서머너즈 워'가 가진 세계관은 물론 핵심 요소들을 장르의 특성에 맞게 적용해 개발 중이며 특히 '서머너즈 워' 글로벌 흥행의 주요한 요소라 할 수 있는 전략적 게임 진행에 중점을 두고 있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 MMORPG는 IP 확장을 통한 새로운 수익 창출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서머너즈 워의 IP가 더욱 확대, 강화되는 선순환 전략이 구축될 것"이라고 밝혔다.
 

컴투스는 이와 더불어 '서머너즈 워'를 중심으로 자사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장하기 위한 사업 다각화에 돌입한다. 이를 위해 전담 조직인 'IP전략실'을 신설하고 글로벌 IP 및 라이선스 전문 인사를 영입, 본격적인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우선 '서머너즈 워'를 활용해 만화, 애니메이션, 소설, 영화, 머천다이징 등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효과적인 IP 확장을 진행하며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세계 전역에서 컴투스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주관적 3세대 걸그룹 비주얼 5대장

소설가 베르나르 베르베르 최고의 작품은?

Tvn에서 도깨비 이후 최고 기대작

제주도 셀프초밥가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