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미디어웹, '피카 블루스택스' 최적화...'레볼루션' 키보드 플레이 지원

강미화2017-02-06 12:32


미디어웹은 PC방 모바일게임 구동 에뮬레이터인 '피카 블루스택스'의 기능과 UI를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에뮬레이터 구동 시 시작화면을 안드로이드 UI와 동일하게 채택하고 키보드 맵핑 기능과 한글 입력 기능 등을 개선했다. 

아울러 다중 실행이 불가해 PC방 PC 과부하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CPU와 메모리 점유율도 대폭 낮춰 게임 플레이 화면이 버퍼링 현상 없이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PC에서 즐겨도 게임 플레이에 전혀 무리가 없도록 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2 레볼루션' '던전앤파이터:혼' 등 모바일 게임의 PC 플레이도 지원해 키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피카 블루스택스는 전국 모든 PC방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미디어웹의 '피카에어' '피카라이브' 관리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전국 6500여개 피카PC방에서는 손님PC 바탕화면 피카런처 아이콘과 요금정보창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권영일 미디어웹 인프라사업본부 이사는 "'피카 블루스택스'는 현재 3000개이상 PC방 25만여대 손님PC에 설치돼 있으며, 3월 내에 5000개 PC방 설치가 예상된다"며 "블루스택스 본사와 긴밀한 기술 협력으로 PC방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모바일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축구경기에 3200만원 걸린 토토쟁이

교육부장관상 받은 급식 위엄

미국일진 한국일진 차이

2차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의 투블럭 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