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게임위, '포켓몬고' 안전수칙 안내...민원전담창구 운영

강미화2017-02-03 14:27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최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가 국내 출시됨에 따라 게임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증강현실(AR)게임 안전 수칙'을 안내하고 민원전담창구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안전사고가 우려됨에 따라 '증강현실(AR) 게임 안전수칙'을 포스터로 제작해 근처 학교나 유관기관에 배포하고 요청이 있을 시 JPG, AI 같은 이미지 파일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전수칙은 위험지역 출입금지, 운전중 게임금지, 보행중 전방주시, 몰카주의, 낮선사람 따라가지 말기 등 게임할 때 주의를 당부하는 12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이는 앞서 지난해 7월 초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의 출시 이후 게임위 임직원이 직접 울산 간절곶에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태조사와 현장상담, 게임검토 등을 토대로 만들어진 내용이다. 

아울러 '증강현실(AR) 게임 안전수칙 웹툰' 제작 등을 통해 이용자교육을 진행하고 민원전담창구를 마련해 몬스터가 출몰하는 보안시설이나 위험지역 등을 신고 받을 예정이다. 

관계자는 "AR게임 안전수칙을 준수하고 사고에 대비한다면 더욱 재미있고 건강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서는 별도의 안전교육을 꼭 실시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당신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할리우드배우는?

넥슨 회장에게 방송에서 사과한 김성주

2002월드컵 당시 원래 히딩크가 구상했던 베스트11

여자들은 알지 못하는 군대 문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