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포켓몬 고' 성지를 찾아서...피카츄가 쏟아진다! -보라매공원- 편

최종봉2017-02-02 17:14


7호선 보라매 역 2번 출구에서 430미터를 걸으면 서울에서는 꽤 큰 규모로 조성된 공원을 만나 볼 수 있다. 공군사관학교의 상징인 보라매에서 이름을 딴 보라매공원은 424.106㎡ 부지에 연못은 물론 조깅트랙, 농구장, 인라인스케이트 장, X-게임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인근 주민들의 자주 찾는 장소다.

이곳은 산책과 운동 명소로도 유명하지만 최근에는 '포켓몬 고'를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상징이자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의 출몰 장소로 유명하다.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보라매공원
 
'포켓몬 고'에서는 특정 포켓몬이 한 장소에서 자주 출몰하는 것을 가리켜 '둥지'라고 부르는데, 보라매공원은 정문을 지나 입구에 들어서면서부터 피카츄가 유저들을 반기는 피카츄 둥지다.

각종 포켓스탑 마다 피카츄가 숨어 있는 것은 물론 유저들이 피카츄를 잡기 위해 분주하게 몬스터볼을 던지는 모습이 심심치 않게 보인다.


▲보라매공원 곳곳에서 등장하는 피카츄
 
또한 보라매공원에서는 포켓스탑이 밀집 되어 있어 각종 아이템 보충이 유리하다. 포켓스탑 밀집 지역은 크게 전투기 모형이 전시되어 있는 '에어파크'와 '연못' 주변으로 나뉜다.
 
이 중 에어파크의 포켓스탑은 촘촘하게 밀집하게 자리잡고 있어 사실상 움직이지 않아도 계속해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사용하는 루어모듈 때문에 계속해서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트레이너 레벨업이 목적이라면 에어파크 주변은 최적의 장소로 손색이 없다.  
 

▲포켓몬 고 유저들이 밀집해 있는 에어파크 주변
 
반면 연못 주변의 경우 음악분수를 따라 일정 간격으로 포켓스탑이 위치해 있어 산책을 하며 아이템과 포켓몬을 포획 할 수 있다. 또한 에어파크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저가 적어 가볍게 게임을 즐기려는 유저에게 추천하는 코스다.
 
추운날 '포켓몬 고'를 즐기느라 손이 얼었다면 공원 내 위치한 편의점과 카페에서 잠쉬 쉬어 갈 수 있다. 공원 내 중앙에 위치한 잔디광장을 기준으로 북쪽에는 '청소년 창의카페 주'가, 남쪽에는 미니스톱이 마련됐다.


▲공원 내 마련된 편의점
 
이 외에도 서문과 동문 근처에는 커피숍과 식당들이 위치해 있어 간단한 식사를 하기 좋다.
 
이처럼 보라매공원은 빠르게 레벨업을 하고 싶은 유저와 천천히 산책을 즐기며 유유자적하게 플레이 하고 싶어 하는 유저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는 성지다. 덤으로 귀여운 피카츄 역시 잔뜩 등장하기에 한번쯤 찾아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라매공원 정보>
 
 
-인근 지하철 역: 7호선 보라매, 신풍, 2호선 신대방
-포켓 스탑: 28개
-체육관: 3개
-출현 포켓몬(변동 가능): 피카츄, 미뇽, 아라리, 뚜벅쵸, 버터플, 고오스, 고라파덕, 아돈, 덩쿠리, 이상해씨, 꼬부기, 콘치, 발챙이, 꼬마돌, 크랩  등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군생활 확 핀 일병

유난이다 vs 아니다

화장지우기앱 심심해서 해봄

트와이스 구경하는 사람들 구경하는 트와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