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설맞이 '닭' 이벤트로 재미 더한 온라인 게임 5종

강미화2017-01-26 14:25


설날을 맞이해 재미있는 이벤트가 게임 내에서 열리고 있다. 특히 닭의 해인 만큼 닭을 잡거나 키우는 등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바람의나라'에서는 달걀을 두고 닭과 눈치싸움을 벌여야 한다. '열혈강호 온라인' '이카루스' '크로노스' 등 온라인 게임 속에서는 몬스터로 등장하는 닭을 잡아야 한다. 이와 반대로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닭을 키우는 콘텐츠를 제공한다. 

설날을 기념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보다 온라인 게임을 모아봤다.
 
 

먼저 '바람의나라'에서는 꼬꼬농장 맵에서 '정유년 달걀'을 모아야 하는 미션을 '말하는 꼬꼬씨' NPC를 통해 오는 2월 1일까지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수탉들을 피해 '알품는 닭'에게 알주머니를 사용하면 '정유년달걀'을 획득할 수 있다. 제한시간 3분 내 되도록 많은 달걀을 획득하는 것이 관건이다. 

특히 수탉에게 공격을 받으면 일정 확률에 따라 달걀을 빼앗길 수 있고 분노한 수탉이나 날쌘 수탉에게 공격이 가능하지 않아 도망다녀야 한다. 

알을 50개 이상 모으면 골든타임이 발동되면서 황금닭이 등장하며 '황금알' 10개 획득 시 '꼬까한복상자'를 증정한다. 아울러 '바람의나라 주막의 연실네'나 '왈숙네' NPC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면 게임 머니가 담긴 '세뱃돈'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MMORPG '이카루스'에서는 전설 등급 이상 던전에서 붉은 '나는 닭'과 '뛰는 닭'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닭을 물리치면 주괴를 얻을 수 있는 '세뱃돈 봉투'와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버프 효과를 지닌 '치느님' 아이템을 준다. 또한 무작위로 전설 등급 초월석, +7 강화 전설 추출봉 등의 다양한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MMORPG '크로노스'에서도 이벤트 몬스터와 닭 몬스터를 사냥해 닭 모이를 모은 후 교환 NPC에게 가면 1일 1회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달걀 박스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에서는 팔괘노인에게 1시간 마다 소환되는 거대한 닭 몬스터를 사냥하고 수집한 닭 깃털을 가져다 주면 황금알이나 일반알을 받을 수 있다. 

황금알은 동탁형에게, 일반알은 괴개에게 각각 가져다 주면 경험치 상승, 무기 및 방어구 강화 등 효과를 주는 강호패, 열혈홍조, 지존혈수단, 자하신단 등 아이템과 교환 가능하다.  

또한 허신의 NPC에서 몬스터 사냥으로 획득하는 닭 모이를 가져다 주면공 격력과 방어력, 내공과 생명력이 상승하는 치킨과 삼계탕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반대로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병아리를 중닭, 어른닭으로 성장시켜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전투를 통해 '모이' 아이템을 모아 성장시킬 수 있다. 이름을 지어줄 수 있으며 특히 텍스트 대사도 제공되고 기분에 따라 표정도 달라져 성장시키는 재미를 더한다. 

병아리의 성장에 따라 유저는 여신의 가호, 회복표션, 입욕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게임 좋아하는 걸그룹 멤버

역대 언더테이커 가장 좋아하는 시절은?

우주소녀 팬사인회 대참사

춤신춤왕 미국데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