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차트

[차트-모바일]'포켓몬 고' 국내 출시와 함께 아이폰 1위

최종봉2017-01-25 11:46

■ 아이폰 게임 순위
 

지난해 여름 전세계 열풍이 불었던 나이언틱랩스의 '포켓몬 고'가 국내 출시와 함께 아이폰 무료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와 동시에 매출 순위 역시 2위를 기록해 인기와 흥행을 함께 이어가고 있다.
 
이 게임은 증강현실과 위치 기반 맵을 통해 현실 세계에 나타난 포켓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으며 실제 국내 주요 랜드마크와 설치물이 있는 곳을 방문해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는 '포켓스탑'을 마련해 밖에서 게임을 즐기는 새로운 재미를 담았다.  


▲포켓몬 고
 
'포켓몬 고'의 인기와 함께 지난 주 인기작 게임들은 순위 하락이 이어졌으며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한 '앵그리 버드 스페이스'가 5위에 올랐다.
 
반면 유료 게임에서는 레트로 그래픽의 디펜스 게임 '던전 지키기: 용사의 침공'이 장기간 1위를 차지하던 '히트맨: 스나이퍼'를 밀어내고 1위를 차지했다.
 
■ 안드로이드 게임 순위 
 
 
안드로이드 무료 게임 순위에서는 넥스트무브의 '로스트테일'이 지난 주 대비 3계단 상승하며 1위에 올랐다. 이어 '엄마는 게임을 숨겼다 2'와 '삼국 블레이드'는 순위 변동 없이 2위와 3위 자리를 지켰다.
 
새롭게 차트에 오른 게임에는 이엔피게임즈의 RPG '더혼'으로 여배우 강소라를 앞세운 TV광고와 함께 이번 주 8위를 기록했다.


▲더혼
 
유료게임 순위에서는 1원 할인을 통해 장기간 1위를 차지하던 '지겨워하지마: VIP'가 2위로 하락했으며 '마인크래프트 - 포켓에디션'은 1위에 올랐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버스에서 학생 vs 아저씨 싸움

먹거리x파일이 조진 피해자들

스타1 리마스터 기념 1998년 게임들

군시절 군인들을 힘들게 했던 또하나의 훈련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