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93호, 닌텐도 스위치 3월 3일 출시 확정!

최종봉2017-01-13 18:14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에는 닌텐도의 차세대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과 출시일 정보와 함께 안타깝게 취소된 기대작 게임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3월 3일 출시...$299.99 가격 확정


▲휴대용과 거치형을 아우르는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가 공식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차세대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의 출시일과 가격을 발표했습니다. 오는 3월 3일 미국, 일본, 유럽과 동시 출시되는 닌텐도 스위치는 북미 기준 299.99달러(약 35만원)로 국가 코드는 없습니다.
 
본체는 6.2인치의 터치 스크린으로 구성 됐으며 1280x720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휴대용 모드에서는 약 2.5~6시간 사용 할 수 있으며 전용 타이틀인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플레이 시 약 3시간 정도 사용 가능 합니다.  
 
닌텐도는 이번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라인업 또한 공개했는데요. 먼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닌텐도 스위치와 같은 날 출시를 확정 지었습니다. 이어 Wii U로 출시됐던 '마리오 카드 8'의 확장판인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를 오는 4월 28일 출시하며 '슈퍼 마리오' 시리즈의 최신작인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를 올 겨울 출시됩니다. 
 
이 외에도 스플레툰 2(올 여름), 제노 블레이드 2(연내), 진 여신 전생 시리즈 최신작, 삼국지 13 with 파워업 키트,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파이어 엠블렘 무쌍, 피파 시리즈 등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의 한국 출시 일정은 미정입니다.
 
2. 호라이즌: 제로 던 트레일러 공개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한 '호라이즌: 제로 던'
 
게릴라게임즈가 오는 2월 28일 출시되는 PS4 독점 액션어드벤처 '호라이즌: 제로 던'의 신규 스토리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그동안 다소 베일에 쌓여있던 스토리의 흐름을 엿볼 수 있는데요. 게임의 주인공인 에일로이가 왜 모험을 떠나게 됐는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게임 내 주요 인물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활한 필드를 배경으로 한 컷신까지 담아 뛰어난 그래픽을 엿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동물의 형태를 띈 거대 기계 등 기존에 공개하지 않았던 많은 장면들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3. 취소된 메가블럭 헤일로 게임 영상 등장


▲사진 출처=PTOPONILNE
 
블럭 장난감 회사인 메가블럭은 유명 게임 시리즈인 '헤일로'의 IP를 이용해 장난감을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여기에 그치지 않고 실제 메가블럭 스타일의 게임을 제작하려고 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프로젝트명 Haggar라고 하는 메가블럭 스타일의 '헤일로' 게임은 원작인 '헤일로' 시리즈와 달리 3인칭 슈팅으로 구현됐는데요. 시점과 게임 스타일이 달라지긴 했지만 플라즈마 소드를 비롯해 워터 호그 등 각종 무장과 탈 것 역시 충실히 구현됐습니다.
 
또한 블럭 스타일을 적극 살려 블럭으로 구조물을 세우거나 탈것을 커스터 마이징하는 기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게임은 출시되지 못했는데요. 해당 영상을 본 헤일로의 팬들은 예상외로 뛰어난 완성도에 아쉽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4. 게임보이 호환 레트로 게임기 '슈퍼 레트로 보이'
 

▲게임보이 시리즈와 호환되는 '슈퍼 레트로 보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됐던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17에서 휴대용 레트로 게임기 '슈퍼 레트로 보이'가 공개됐습니다.
 
레트로비트에서 만든 '슈퍼 레트로 보이'는 닌텐도의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 게임보이 컬러, 게임보이 어드벤스의 소프트웨어와 모두 호환되는데요.
 
고해상도 액정인 TFT-HD를 통해 또렷한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2500mAh 배터리를 내장해 약 10시간 동안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격은 79.99달러(약 9만3000원)으로 8월 북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5. 인저스티스 2 출시일 공개


▲새로운 시스템으로 돌아온 '인저스티스 2'
 
DC코믹스의 영웅과 악당의 대결을 그린 대전격투게임 '인저스티스 2'가 오는 5월 16일 PS, 엑스박스원으로 출시됩니다.
 
이번 작품은 전작과 마찬 가지로 캐릭터의 개성을 살린 연출을 엿볼 수 있는데요. 최근 공개된 영상을 살펴보면 전작보다 한층 더 깊어진 캐릭터의 해석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저스티스 2'에서는 DC코믹스의 캐릭터뿐만 아니라 '모탈 컴뱃'의 서브제로와 코믹스 '스폰'의 스폰도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일종의 코스튬 형식인 '기어 시스템'과 전투 전 캐릭터 상호 대사 등 크고 작은 부분에서 변화를 이뤘습니다. 
 
6. 스케일바운드 개발 취소


▲독점 타이틀을 잃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원과 윈도우10 독점 타이틀로 개발 중이던 플래티넘게임즈의 액션RPG '스케일바운드'가 제작 취소를 발표했습니다.
 
주로 액션게임을 제작하던 플래티넘게임즈의 게임답게 뛰어난 액션성을 선보였는데요. 주인공을 조작해 전투를 펼치는 것은 물론 동료인 드래곤을 타고 공중에서 전투를 펼치는 등 지상과 공중을 오가는 전투가 특징이었습니다.
 
또한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동 플레이를 지원해 엑스박스 진영의 독점 타이틀로 기대를 모았지만 갑작스러운 제작 취소 발표에 게임을 기다리던 팬들은 당황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엑스박스의 수장인 필 스펜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번 '스케일바운드'의 제작 취소는 어려운 결정이었다"며 "2017 라인업에 집중하겠다"고 말하는 한편 제작사인 플래티넘게임즈 역시 사과의 말을 전하며 현재 제작 중인 타이틀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7. 영화 언차티드 각본 완성...제작 본격화


▲각본 완성을 알린 조 카나한
 
동명의 게임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언차티드'의 각본이 완성됐습니다.
 
영화 '언차티드'는 '박물관이 살아있다' 시리즈를 제작한 숀 레비가 연출을 맡았으며 각본은 'A-특공대(2010)'와 '더 그레이'를 쓴 조 카나한이 담당했습니다.
 
이번 각본 완성을 통해 영화화 작업이 순조로이 진행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각본을 쓴 조 카나한은 이번 소식을 전하는 한편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하겠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타이틀로 출시됐던 '언차티드' 시리즈는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가 세계 각지를 여행하며 겪는 모험을 다룬 액션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IOI 멤버 소속 걸그룹 중 누가 먼저 뜰까요?

버튼을 누른다 vs 절대 안누른다

조정석 방송국에 출연료내고 출연하던 시절

연애할때 카페가면 공감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