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92호, 곧 만나러 갑니다...닌텐도 스위치 사전예약 준비

최종봉2017-01-06 11:17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에는 닌텐도의 신형 게임기로 주목 받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 관련 소식과 새해를 맞아 출시를 준비 중인 신작들의 소식을 함께 모아봤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사전예약을 준비중인 게임 소매상
 

▲다음 주에 공식 프레젠테이션을 예고한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가 자사의 신형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의 발표를 오는 1월 13일로 예고했는데요. 이와 함께 미국의 게임 소매상과 대형 마켓은 닌텐도 스위치의 사전예약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국의 커뮤니티 사이트인 레딧에서는 게임스탑을 비롯해 EB게임즈와, 베스트바이, 타겟 등이 매장 프로모션을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등장했습니다. 이와 함께 누출 정보와 예약판매 시기에 대한 루머도 떠올랐는데요.

EB게임즈의 호주 사이트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의 박스아트가 등장했다가 사라지기도 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타이틀의 박스아트로 추정되는 사진
 
등장했던 게임들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마리오 카트 8 스위치' '엘더 스크롤 5: 스카이림 스페셜 에디션' '저스트 댄스 2017'으로 이 중 '마리오카트 8'은 기존 Wii U 버전에 비해 새로운 배틀 모드와 24개의 추가 트랙 10개의 추가 캐릭터를 포함한다고 적혀 있었습니다. 
 
아울러 자신이 게임스탑 관계자라고 밝힌 레딧의 한 유저는 오는 13일(북미 시간 기준) 게임스탑 매장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할 것이라고 예고하기도 했습니다.
 
2. '툼 레이더' 작가 리아나 프레쳇 작품 하차 


▲사진 출처 리아나 프레쳇 트위터
 
'툼 레이더'와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의 리드 작가를 맡았던 리아나 프레쳇이 작품 하차를 선언했습니다.
 
그녀는 리부트 된 '툼 레이더' 시리즈를 비롯해 헤븐리 소드, 미러스 엣지(오리지널) 등의 게임 스토리를 집필해왔습니다. 특히 그녀의 주요 작품인 '라이즈 오브 더 툼 레이더'는 2016 작가 연합에서 비디오 게임 글쓰기 분야의 탁월한 성취상을 수여한 바 있습니다.
 
이와 같은 소식에 툼 레이더 제작진은 공식 채널을 통해 "그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다음 모험에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영화 '슈퍼 마리오' 블루레이 한정판으로 영국서 재발매
 

▲한정판 스틸북으로 출시되는 영화 '슈퍼 마리오'
 
닌텐도의 슈퍼 마리오의 IP를 이용해 제작된 영화 '슈퍼 마리오'가 한정판 블루레이로 재출시 됩니다.
 
밥 호스킨스(마리오)와 존 레귀자모(루이지) 주연의 영화 '슈퍼 마리오'는 지난 1993년 개봉했한 아래 평단과 대중 모두에게 혹평을 받으며 흥행에 실패했는데요. 특히 원작 게임과는 너무 다른 분위기로 제작돼 팬들에게 조차 외면 받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블루레이로 재출시 되는 이번 한정판은 스틸북 재질로 출시되며 영국 판매 사이트인 zavvi를 통해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편의 영화 뿐만 아니라 메이킹 필름과 비하인드 신 등이 추가됩니다.
 
가격은 15.99파운드(약 2만3400원)으로 오는 2월 13일 출시 예정입니다. 
 
4. '스타워즈 구공화국' 유저들...캐리 피셔를 기리다
 

▲캐리 피셔를 추모하기 위해 모인 '스타워즈 구공화국' 유저들
 
미국의 유명 여배우인 캐리 피셔가 지난 2016년 12월 27일 심장질환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녀가 연기했던 영화 '스타워즈'의 레아 공주는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난 그녀를 기리기 위해 세계 곳곳에서는 추모 행렬이 이어졌습니다. 이 중 MMORPG인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유저들은 게임 내 등장하는 레아 공주 NPC와 함께 추모의식을 진행했는데요.
 
광장에 모인 유저들은 레아 공주 NPC에게 굿바이라고 말하는 한편 무릎을 꿇고 애도를 표하는 등 저마다의 방법으로 캐리 피셔를 기렸습니다.
 
 
5. 더블 드래곤 4, 1월 30일 출시
 

 
올해는 테크노스의 액션게임 '더블 드래곤'이 30주년을 맞는 해입니다. 이를 기념해 시리즈의 4번째 작품인 '더블 드래곤 4'가 PS4와 스팀으로 오는 30일 출시됩니다.
 
게임의 제작은 테크노스재팬의 부도 이후 '더블 드래곤'의 IP 판권을 소유하게 된 아크시스템웍스가 맡았는데요. 최대한 1편에 가까운 느낌으로 이번 작품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또한 패미컴으로 출시됐던 '더블 드래곤'의 그래픽 스타일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적을 집어 던지고 추가 공격을 가하는 등 한층 더 역동적인 액션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더블 드래곤'은 현재까지 시리즈를 이어오며 영화, 애니메이션, 대전격투 게임 등으로 제작되기도 했습니다.   
 
 
6.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 출시일 공개
 
 
바이오웨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7에서 SF RPG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의 짧은 플레이 영상과 함께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이번 영상에서는 비행선을 타고 행성에 도착한 뒤 펼쳐지는 전투를 담았는데요. 기본적인 게임의 인터페이스부터 주요 기술을 사용하는 전투 장면까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전투 장면은 마치 FPS게임과 같이 스피드하게 진행돼 기존 시리즈의 전투와 차별화를 이룬 모습을 보였습니다.
 
한편, '매스 이펙트 안드로메다'는 오는 3월 21일로 PS4, 엑스박스원, PC로 출시됩니다. 
 
 
7. 록맨 모바일 버전 출시...프레임 드랍은 여전


▲아쉬운 이식은 보인 모바일 '록맨' 시리즈
 
캡콤의 인기 액션게임 '록맨' 시리즈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출시됐습니다.
 
이번 모바일 버전 '록맨' 시리즈는 1편부터 6편까지 2300원(애플은 2.19달러)에 각각 구입 할 수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인터페이스가 최적화 된 것이 특징입니다.
 
다만 안정성 면에서 무척 아쉬운 면을 보이는데요. 본래 버전에서는 보이지 않았던 프레임 드랍부터 배경음악이 늘어지는 등 마치 정식으로 출시한 게임 같지 않다는 평이 많습니다.
 
이에 해외 유저들은 '록맨' 시리즈 최악의 이식이라며 팬이라면 절대 사지 말 것을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우주소녀 인지도 왕은? 유연정 vs 성소

군대 훈련소 처음갔을때 현실

오빠는 내가 어디가 좋아?

스타1 스토리 역사상 최고의 트롤러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