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MMO VS 액션', 새해부터 시작된 모바일 RPG 전초전

김훈기2017-01-04 15:22


정유년 새해가 시작된 1월, 6종의 모바일 RPG가 출격한다. 

특히 유저가 직접 캐릭터를 컨트롤 해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방식의 액션 RPG와 오픈형 필드에서 다수의 유저들과 만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MMO(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가 주를 이루고 있다. 

각 게임들은 동화풍의 그래픽, 인기 IP 활용, 원작 게임의 재구성 등 개성있는 콘셉트 내세워 유저들을 공략할 준비를 마쳤다. 출시를 예고한 모바일 RPG 중 사전예약이 진행 중인 게임들을 MMO와 액션 장르로 구분해 살펴봤다.

■RPG의 손맛은 액션 장르에서
 

액션 RPG의 시발점 '블레이드 for Kakao'가 삼국지와 만나 '삼국블레이드'라는 이름으로 오는 13일 출시된다.

'삼국블레이드'는 액션스퀘어가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해 제작한 게임이며 유비, 관우, 장비, 여포, 등 삼국지 영웅으로 팀을 꾸려 벌이는 액션 전투가 특징이다. 자신만의 영지를 꾸미는 내정 모드, 1대1 PvP 일기토, 관문돌파 난세 영웅전 등을 콘텐츠로 갖췄다.

서비스사인 네시삼십삼분은 출시 전까지 특별 페이지(433.co/gebmu), 구글플레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을 하면 30만 금화, 100보옥, 3성 장수 견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사전예약이 공식 홈페이지(i.nx.com/0Fu)에서 진행 중인 '던전앤파이터: 혼'은 동명의 원작 온라인 게임을 3D화 한 것이 특징이다.

2D 도트 그래픽을 3D로 재구성해 세련됨을 담아냈다. 원작의 귀검사, 마법사, 격투가뿐만아니라 200여 종의 몬스터와 게임 내 배경, 유저를 맞이해주던 세리아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다양한 스킬을 바탕으로 콤보 전투를 벌일 수 있는 던전과 결투장, 협동 AI 레이드, 모바일 버전에서 선보이는 혼 스킬 등을 콘텐츠로 갖췄다.
 

'엘소드 슬래시'는 온라인 RPG '엘소드'의 모바일 버전으로 1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전예약이 이벤트 페이지(elswords.nexon.com/?channel=21101)에서 진행 중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500다이아와 일반 아바타 뽑기권이 주어진다.

'엘소드 슬래시'는 횡스크롤 액션 RPG로 검의 달인 엘소드, 마법소녀 아이샤, 엘프족 레나 중 하나를 선택해 성장시켜나가는 게임이다. 유저들은 이 캐릭터들을 바탕으로 캐릭터당 400종 이상의 아바타, 원작을 계승한 성장 요소와 실시간 파티, PvP 시스템, 길드 협력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요즘 RPG 대세는 MMO다!
 

먼저 이비타코리아는 신작 게임 '검 그리고 사랑'을 출시한다.

이 게임은 중국과 대만에서 이미 출시된 바 있는 '어검정연'의 국내 버전으로 연인 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룬 무협 세계가 배경이다.

유저들은 창을 사용하는 야차, 검 공격이 특징인 경화, 기동성이 강한 무당, 우산으로 아군을 치유하는 아상 중 하나를 골라 성장시킬 수 있다. 게임 내에는 다른 유저와 함께 하는 2인 비행 및 수행 시스템, 100여 가지 비검 스킬 및 스페셜 스킬 등을 콘텐츠로 갖췄다.

현재 사전예약이 이벤트 페이지(goo.gl/rsu5On)에서 진행 중이며 참가한 유저 전원에게는 다이아와 칭포가 담긴 패키지가 주어진다.
 

넥스트무브가 트와이스, 볼빨간사춘기를 내세우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로스트테일'도 이벤트 페이지(losttale.nextmv.kr)에서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초반 성장을 돕는 힐링팩 아이템이 지급된다. 

'로스트테일'은 판타지 풍의 일러스트와 배경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경쟁보다는 유저들의 협력을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MMORPG이다. 유저들은 동화를 연상시키는 주인공들을 성장시키며 게임 속 탈것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다.
 

온라인 게임 '프리프' IP를 활용해 갈라랩이 개발 중인 '프리프 레거시'도 1월 중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goo.gl/5wO6hV)와 원스토어(onesto.re/Bzg4QL) 등에서 각각 진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수호펫, 아이템뽑기권 10개, 귀속다이아 1000개 등 5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게임은 오픈 필드에서 360도 자유회전 비행과 공중전투를 구현한 원작 온라인 게임을 기반으로 했으며 캐릭터의 성장과 파티 협동, 다양한 던전을 통한 경쟁 등이 특징이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무한도전 유재석 이 표정나오면 노잼

뷔페에서 피해야 할 음식

탁재훈 딸이 순대국먹으러 대구까지 가는 이유

문재인 한숨쉬게 만든 안희정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