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삼국블레이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서 '여포' 1위 달성

최종봉2016-12-27 10:42


네시삼십삼분은 액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서 진행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 이벤트의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3일간 공식 카페에서  실시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 이벤트에는 총 4000여 명의 이용자가 참여했으며 삼국지 영웅 중 '여포'가 전체 투표 중 약 20%를 득표하며 인기 1위에 올랐다.
 
이번 인기 투표는 '삼국블레이드'에 등장하는 32명의 장수를 위·촉·오·군웅 등 4개의 나라별로 나눠 진행한 인기 대결로 투표 결과 전체 1위에 '여포'가 올랐으며, 위나라는 조조, 촉나라는 조운, 오나라는 주유가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위나라의 경우 조조, 하후연, 전위, 허저, 장합, 견희, 순욱 순으로 인기투표 결과가 집계됐다. 난세의 간웅 조조가 총 558표를 얻어 위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 뒤로 조조의 두터운 총애를 받으며 위나라를 대표했던 무장 하후연, 전위, 허저가 상위권에 올랐다.
 
촉나라는 조운, 관우, 제갈량, 장비, 유비, 장성채, 방통, 관평 순으로 인기 순위가 매겨졌다. 촉나라 인기 장수 1위와 2위는 오호대장군으로 유명한 조운과 관우가 차지했으며, 하늘이 내린 천재 제갈량과 또 다른 오호대장군 장비가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책사인 방통은 총 16표를 획득하며 촉나라 인기 장수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오나라는 주유, 손권, 손견, 육손, 소교, 대교, 감녕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천하이분지계를 계획한 대도독 주유가 총 502표로 오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자리를 꿰찼으며 오나라 황제 손권과 그의 아버지인 손견이 각각 2, 3위로 그 뒤를 이었다. 강동이교로 불리며 당대 최고의 미인으로 손꼽히는 소교와 대교도 5위와 6위에 잇따라 이름을 올리며 높은 인기를 보였다. 
 
위촉오에 소속되지 않은 군웅 장수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에서는 여포, 초선, 동탁, 장각, 원소, 안량, 화웅, 문추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특히 무예로 삼국지 천하에 명성을 떨친 여포는 총 780표라는 압도적인 표를 획득하며 '삼국블레이드' 최고의 인기 영웅으로 뽑혔다. 그 이후로는 절세미녀 초선과 폭군 동탁이 뒤를 이었다.
 
한편, '삼국블레이드'는 공식카페와 특별 페이지, 그리고 구글플레이를 통해 사전등록이 진행되고 있으며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태생 3성 영웅 2종을 포함, 약 1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무한도전 돌+아이 신동훈 근황

20대 초반 여자 근육 이정도면 운동 얼마나 한걸까요

창동 할머니 토스트 근황

김준현이 라면 1개만 먹는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