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토픽]해외게임통신 91호, 전설의 기획 자료...'젤다의 전설' 맵 자료 공개

최종봉2016-12-23 16:33

 
한 주간의 해외게임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에는 닌텐도의 주요 타이틀 관련 소식과 함께 2016년의 마지막을 알리는 겨울 세일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젤다의 전설', 초기 맵 기획자료 공개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제작된 '젤다의 전설' 전체 맵 
 
닌텐도가 제작한 '젤다의 전설'는 당시 출시됐던 게임들 사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맵 구조를 보였는데요. 맵 곳곳을 탐험하며 숨겨져 있는 비밀상점을 찾아내고 던전을 클리어하는 재미는 '젤다의 전설'만이 주는 고유의 재미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영국 닌텐도에서 공개한 이번 '젤다의 전설' 맵 자료(youtube.com/watch?v=pFtcwL3P1N0)는 개발 당시의 상황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자료로, 월드 맵에 배치된 NPC와 비밀 장소를 한 눈에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미야모토 시게루와 함께 '젤다의 전설'을 제작한 데즈카 타카시의 실제 기획 자료가 게임에 어떻게 반영됐는지도 함께 볼 수 있어 패미컴 시절 전설적인 게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 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데즈카 타카시가 그린 '젤다의 전설' 맵 
 
한편, 닌텐도는 지난 E3 2015에서 '슈퍼 마리오 메이커' 출시에 맞춰 '슈퍼 마리오'의 기획 자료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2. '포켓몬 고' 이제 애플 워치로 즐긴다


▲애플 워치를 지원하는 '포켓몬 고'
 
지난 9월 애플은 자사의 아이폰7 발표 현장에서 애플 워치 버전 '포켓몬 고'를 선보였는데요. 한동안 출시 소식이 들리지 않던 때 개발사인 나이언틱을 통해 애플 워치 버전 '포켓몬 고'가 정식 출시됐습니다. 
 
이를 통해 애플 워치에서도 모바일 버전과 같이 포켓스탑에서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은 물론 자신이 위치한 곳의 포켓몬을 알 수 있는데요. 여기에 건강 기능을 통해 걸은 거리와 소모한 칼로리 역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직접 포켓몬을 잡을 수는 없어 포획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3. 2016년의 마지막 세일!...스팀 겨울 세일 진행


▲최근 할인폭이 점점 아쉬워지는 스팀
 
겨울의 시작과 함께 벨브의 디지털 게임 판매 서비스 스팀에서도 세일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세일에서는 사실상 올해의 마지막 세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번 세일을 통해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에서 '둠(2016)' 등 올해 가장 인기 있었던 게임들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근래에 출시됐던 '와치독 2'를 비롯해 '디스아너드 2' '드래곤볼 제노버스 2'도 세일 대상에 올랐기에 정가의 구입이 망설였던 분들이라면 이번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스팀 이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비롯해 엑스박스 라이브, 유플레이, 오리진 등에서도 겨울&홀리데이 세일을 진행하고 있으니 게임 구매 전 가장 싼 플랫폼을 확인 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슈퍼 마리오 런', 5000만 다운로드 달성

▲세계에서 인기 몰이 중인 '슈퍼 마리오 런'
 
닌텐도의 모바일 런닝 게임 '슈퍼 마리오 런'이 5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슈퍼 마리오 런'은 출시 첫날부터 각국 애플스토어의 인기 게임 순위와 최고 매출 순위 상위를 기록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출시날에는 '포켓몬 고' 보다 빠른 다운로드 기록을 보이며 돌풍을 보였습니다.
 
닌텐도는 이번 5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키노피오 랠리' 티켓 10장을 선물로 제공하는 한편 바이럴 영상 '두 유노 마리오'를 공개했는데요. 해당 영상에서는 슈퍼 마리오가 어떤 게임인지와 함께 세계관을 간략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5. 미국에서 혹평 중인 영화 '어쌔신 크리드'
 

▲아쉽다는 평이 지배적인 영화 '어쌔신 크리드'
 
유비소프트의 동명의 게임을 바탕으로 제작 된 영화 '어쌔신 크리드'가 북미 개봉 이후 혹평 세례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영화를 관람한 평론가들 대부분 "지루하다"라는 평가를 남겼는데요. 특히 CG 부분은 뛰어나지만 "스토리의 개연성이 부족하다"는 지적 역시 덧붙였습니다. 또한 미국의 영화 리뷰 모음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는 긍정적인 평가가 20%에 불과하며 대부분 신선하지 못하다는 평을 지배적입니다.  

결국 영화 '어쌔신 크리드'는 좋은 배우와 CG에도 불구하고 게임 원작 영화가 평이 안좋다는 속설을 깨지는 못했습니다.  
 
한편, 마이클 패스밴더와 마리옹 꼬띠아르 주연의 영화 '어쌔신 크리드'는 오는 1월 11일 국내 개봉됩니다.
 
6. 오리지널 '록맨' 시리즈 모바일로 이식
 

▲모바일 인터페이스에 맞춘 모바일 '록맨' 시리즈
 
캡콤의 대표 액션게임인 '록맨' 시리즈가 오는 1월 16일부터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이번 모바일로 출시되는 '록맥'은 1편부터 6편까지로,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오토 연사 및 차지샷을 자동 충전하는 기능과 함께 게임 속도를 변경 할 수 있는 기능도 담았습니다.
 
캡콤은 이와 함께 모바일 버전 '록맨'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문제는 공식 영상에도 불구하고 프레임 드랍이 일어나는 등 출시전부터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 '록맨'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1편에서 6편까지 모두 개별 판매됩니다.
 
 
7. 오픈 월드로 돌아온 '진 삼국무쌍 8'


▲변화를 예고한 '진 삼국무쌍 8'
 
코에이테크모의 액션 게임 '진 삼국무쌍'의 최신작이 공식 발표됐습니다.

정식 넘버링 타이틀인 이번 '진 삼국무쌍 8'은 기존 시리즈와 달리 오픈월드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게임 시스템의 대폭 변화를 예고하고 있어 기존과는 새로운 느낌으로 제작 중입니다.
 
아울러 신규 캐릭터 역시 공개됐는데요. 삼국지 연의의 가공인물인 주창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또한 '진 삼국무쌍 8'에 앞서 오는 3월 2일 출시되는 '무쌍 스타즈'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진 삼국무쌍 8'의 출시 플랫폼과 시기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DC가 선정한 애니메이션 등급표

외국인이 본 걸스데이 소진 vs 아이린

미국이 이보다 분노한 적은 없었다

어느 걸그룹 멤버가 팬서비스의 장인이 된 이유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