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취재/기획

'연말은 크리스마스 던전과 함께' 게임 속 성탄절 이벤트

김훈기2016-12-22 15:52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사들은 유저들을 위한 성탄절 전용 즐길거리를 선보이기에 한창이다.

산타클로스 복장을 한 몬스터가 게임에 등장하는가 하면 겨울 콘셉트 던전을 추가해 유저들에게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유저들의 성장을 돕는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게임 내 성탄절 전용 미션들을 살펴봤다.
 

모바일 RPG '강철의 기사'에서는 오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전용 던전 눈의 여왕이 오픈된다.

이 던전은 하루 최대 10회까지 도전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X-MAS 이브와 눈의 여왕 아이린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X-MAS 이브는 새롭게 추가된 크리스마스 특별 동료로 독속성 마법 공격이 특징인 캐릭터이다.

더불어 회사 측은 트리 모양을 하고 있는 무기 X-MAS 트리와 사탕 모양의 곤봉, 눈 사람 형태를 한 써니를 각 영웅들의 전용 아이템으로 선보였다.
 

'리니지' 시리즈의 캐릭터인 데스나이트도 산타 복장을 하고 모바일 RPG '리니지 레드나이츠'를 찾았다.

31일까지 유저들은 산타 복장을 한 데스클로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이를 공략하면 정수를 획득할 수 있다. 정수는 장갑, 갑옷, 부츠를 만드는데 사용된다. 특히 데스클로스를 50번 처치한 유저들에게는 데스나이트가 입고있는 산타 클로스 복장이 주어진다. 

또한 게임 내 캐릭터인 버그베어, 아린, 인어 등 6종의 소환수들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풍기는 코스튬을 입고 등장한다.
 

모바일 RPG '디지몬소울체이서'에서는 산타 옷을 입은 아구몬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7일까지 오픈되는 '메리 크리스마스 던전'에는 보스로 산타 아구몬이 등장한다. 스페셜던전 카테고리 내에서 스태미나 10을 소비하면 입장 가능하다.

유저들은 이 던전에서 자신의 디지몬을 모두 생존시킨 상태로 클리어하거나 스킬을 한번도 사용하지않고 던전을 공략하면 각각 게임 재화인 디지루비 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MMORPG '뮤 온라인'과 '뮤 블루'에서는 산타 군단을 처치하고 산타 마을을 구하는 특별한 선물보따리 이벤트가 내달 5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필드에서 저주받은 산타 군단이 모습을 드러낸다. 유저들은 이를 처치하고 산타마을에 입장할 수 있는 초대장과 주변 캐릭터들에게 능력치가 향상되는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동안 3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보석, 장비 등이 담긴 리본상자가 무작위로 등장한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축구경기에 3200만원 걸린 토토쟁이

교육부장관상 받은 급식 위엄

미국일진 한국일진 차이

2차세계대전 당시 군인들의 투블럭 컷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