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지스타]쿤룬게임즈, 넥슨-KOG와 전략적 파트너십 맺어

최종배2016-11-18 15:13

좌부터 이병욱 넥슨 본부장, 천팡 쿤룬 대표, 이종원 KOG 대표)
 
쿤룬게임즈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넥슨, KOG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3사는 국내 유명 게임 IP 라이선스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출시, 퍼블리싱 등의 방면에서 한·중 게임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파트너십에 따라 쿤룬게임즈는 넥슨이 보유한 온라인 MMORPG '마비노기'와 '샤이야'의 모바일 게임화를 진행한다.

또, KOG가 보유한 온라인 MORPG '엘소드'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이미 넥슨에서 제작하고 있는 '엘소드' 애니메이션 '엘소드: 엘의 여인'은 쿤룬을 통해 중국에 방영될 예정이다.
 
이외 쿤룬게임즈는 KOG와  '엘소드'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개발에 대한 계약을 지난 2015년 체결하고 '예이전기(艾尔战记 한국 명: 엘소드 슬래시)'를 글로벌 서비스하고 있다. 이 게임의 일본과 한국 서비스는 넥슨이 맡는다.
 
임성봉 쿤룬코리아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한·중 IP 합작 콘텐츠 협력관계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장기적으로 3사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육군 신형 텐트

고영태 쫒아가는 여기자들

해병대식 얼차려

은근 과소평가 받는 천재 뮤지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