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RPG에 디오라마의 감성까지 담았다...'레고: 퀘스트앤콜렉트'

김훈기2016-11-17 17:20


모바일 RPG '레고: 퀘스트앤콜렉트'는 넥슨이 TT게임즈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2017년 상반기 출시를 목적으로 개발 중인 게임이다.

닌자고, 캐슬, 시티 등 레고 시리즈의 IP를 활용해 브릭 월드에서 펼쳐지는 레고 캐릭터들의 여행을 담아냈다.

또한 게임 내에는 브릭을 이용해 건축물을 제작하거나 나만의 디오라마 콜렉션을 구성하는 모드도 마련돼 있어 자유도가 높은 레고의 특징이 반영됐다.
 

'레고: 퀘스트앤콜렉트'은 마법의 힘이 담긴 '마스터 브릭'이 누군가로부터 도둑맞은 시점에서 시작된다.

유저들은 보조형 캐릭터 스칼렛을 중심으로 브릭 월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전투를 펼친다.

기본적으로 전투는 3명의 캐릭터로 진행된다. 각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조종하며 스킬과 움직임, 공격을 설정하고 전투를 승리로 이끌어야 한다. 또한 전투 시에는 완전 자동, 반자동 시스템이 마련돼 유저들에게 보다 편리한 전투를 지원한다.
 

게임 내에는 공격, 방어, 보조 특성을 지닌 125종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각 캐릭터는 몬스터를 처치해야 사용할 수 있는 울트라 스킬과 일반 스킬,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때문에 스테이지 공략을 위해서는 캐릭터 간의 스킬 시너지를 활용 덱 구성과 전투 시 스킬 사용 타이밍이 중요하다.
 

이번 '지스타2016'에서는 25종의 영웅, 보스전과 일반 스테이지로 구성된 1개의 에피소드, 나만의 콜렉션을 구성하는 디오라마, PvP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자유롭게 브릭을 구성할 수 있는 디오라마의 경우 실존하는 레고 부품이 그대로 구현돼 평소 레고를 즐기던 팬들과 처음 접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더한다.
   
 
 
 
 

▶지스타2016 특별영상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크고 아름다운 정인영

[스타1] 김택용 프로리그 공무원시절

여자친구 vs 아이오아이 vs 트와이스

원피스 - 에이스와 루피 그리고 거프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