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미리보는 '지스타' ② IP 날개 단 모바일게임 러시

강미화2016-11-16 10:59


'지스타2016'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6'을 통해 올해의 게임시장은 물론, 내년 게임시장을 미리 엿볼 수 있겠다.

'모바일게임 대세론'은 올해에도 이어졌다. 이를 반영하듯 상당수의 모바일 게임들이 시연된다. 특히 게임사들은 모바일 게임에 유명 IP(지적재산권)를 더한 대형 게임으로 이목을 끌 예정이다. 
   
유명 게임들은 모두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탄생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지스타2016' 넥슨, 넷마블게임즈, 웹젠 부스에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재탄생되는 친숙한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 "네가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해봤어" 
 

넥슨 부스에서는 13종의 모바일 게임이 시연된다. RPG는 물론 아케이드, 런, SNG,  슈팅,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퍼즐게임 등 장르도 다양해 마치 유저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킬수 있도록 뷔페를 준비한 모습이다.
 
특히 '트리 오브 세이비어' '테일즈런너' '진삼국무쌍7' '던전앤파이터' '로드러너' 등 친숙한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 시선을 끈다. 뿐만 아니라 '다크어벤저' 시리즈 차기작 '다크어벤저3'와 '레고'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뉴페이스 게임들도 다수 준비돼 있다. e스포츠용 게임으로 개발 중인 '탱고파이브: 더 라스트댄스'를 비롯해 건슈팅 게임 '건파이 어드벤처',  캐주얼 SNG '판타지타운' 턴제 RPG '언노운히어로즈', 아케이드 액션 게임 '이블팩토리', 3D 퍼즐게임 '애프터 디 엔드'도 시연 가능하다.  
 
앞서 지난해 '지스타2015'에서 넥슨은 모바일 게임 시연대를 일렬로 나열해 독특한 분위기를 연상시킨 바 있다. 올해에도 150부스 규모로 시연대를 마련해 이같은 모습을 볼 수 있게 될 예정이다.  

■ 넷마블, '리니지2'부터 '스타워즈'까지 
 

개발 단계부터 이목을 끌어온 '리니지2: 레볼루션'이 넷마블게임즈 부스에서 베일을 벗는다. 이 게임은 엔씨소프트의 대표 IP '리니지2'가 반영됐을 뿐만 아니라 국내 모바일 게임사 1위로 꼽히는 넷마블게임즈가 작심하고 제작한 MMORPG다.  

이 게임은 BTC에 마련된 넷마블게임즈 부스뿐만 아니라 언리얼엔진4로 제작된 만큼 에픽게임스코리아의 BTB 부스에서도 시연될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는 30대 30으로 대전하는 '요새전'이 열린다. 

넷마블게임즈는 '리니지2:레볼루션'을 메인으로 앞세워 홍보를 집중하는 동시에 신작 2종을 추가로 공개한다. 

'스타워즈' IP를 활용한 '스타워즈:포스 아레나'에는 실시간 대전 장르로 루크 스카이워커, 다스 베이더 등 원작 속 인기 캐릭터가 등장한다. 중국 텐센트 티미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MOBA 게임 '펜타스톰(가칭)'의 베일도 벗는다.  

■ 웹젠, '뮤 오리진' 이을 차기작 공개  
 

온라인 게임 '뮤 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뮤 오리진'으로 모바일 게임 시장에 안착한 바 있는 웹젠이 신작 모바일 게임으로 유저와 만난다. 

'뮤 오리진' 출시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웹젠이 공개하는 신작 모바일 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는 내달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게임은 온라인 MMORPG '아제라'를 바탕으로 팀버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게임이다. 유저들은 소서러, 나이트, 아처 등 3종 클래스 중 1종을 선택, 다양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으며 80여 개의 스킬 콤보, 공격력이 상승하는 '분노' 시스템, 탑승 가능한 '마갑기', 공성 콘텐츠인 '침략전'이 특징이다.  

게임의 특성에 맞춰 부스 내 전시공간에서는 '트릭아트' 조형물과 대형 '마갑기' 피규어가 전시된다. 시연 공간에서는 주요 게임 연출영상과 '마갑기'를 사용하는 체험버전을 직접 즐겨볼 수 있으며 단체PvP에 바로 참가할 수 있는 'PvP'체험공간도 별도로 마련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정우성이 다시 호흡 맞추고 싶은 여배우

얼굴 몸매 예사롭지않은 95년생 여자골퍼

일반인과 연예인의 차이

블리자드 직원의 하루 일과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