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드래곤플라이, 3Q 매출 26억 원..."VR과 교육에 집중"

김훈기2016-11-14 17:27


드래곤플라이는 3분기 매출 26억 원, 영업이익 3억 원, 당기순이익 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분기 대비 매출 8.87%, 영업이익 45.86%, 당기순이익 92.95% 감소한 수치이다. 전년 동기 대비 시 매출액은 22.3% 줄었고 영업이익은 31.7%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3분기 누적 매출로 보면 매출 86억 원, 영업이익 16억 원, 당기순이익 16억 원으로 각각 집계됐다. 매출은 19% 감소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37.7%, 235.7% 증가한 결과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시장의 약세로 인해 '스페셜포스' 등 온라인 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일부 감소했으나 기업운영을 통해 영업이익에서 성과를 냈다.
 

드래곤플라이는 AR, VR 게임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스페셜포스' IP를 활용햔 슈팅 게임과 애니메이션 '또봇' IP를 활용한 VR 게임을 개발 중이며 체감형 아케이드 VR 게임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외에도 애니메이션 '또봇'과 '시크릿쥬쥬'의 IP를 활용한 교육 사업도 진행 중이다. '또봇'을 활용해 지난 8월 출시한 어린이 영어교육용 애플리케이션 '하루한번 애슬론 ABC'의 VR 버전과 '시크릿쥬쥬'의 영어교육 애플리케이션 '하루한번 시크릿쥬쥬 영어마을'을 2017년 출시를 목표로 제작 중이다.

박철우 드래곤플라이 대표는 "VR 게임과 교육콘텐츠 등 새로운 사업 분야에 투자를 진행 중이며 그 노력들의 결실을 하나씩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과 VR, 교육콘텐츠에 이르는 전분야에서 신작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실적 향상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육군 신형 텐트

고영태 쫒아가는 여기자들

해병대식 얼차려

은근 과소평가 받는 천재 뮤지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