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레이븐, 업데이트 효과 '톡톡'...차트 역주행 성공

강미화2016-11-11 11:39


'레이븐 With NAVER'가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레이븐'은 현재(11일 기준) 구글플레이 게임 최고매출 순위 10위에 올랐다. 업데이트 효과로 30~40위권까지 하락했던 순위가 반등한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지난 9월 이용자들이 느끼는 성장의 부담을 해소하고 불편했던 모험 입장 방식을 변경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준 콘텐츠 전면 개편이 이뤄졌다. 또한 10월 말에는 휴먼, 엘프, 반고에 이은 4번째 영웅 '릴리스'를 도입하고 실시간 공성전 등 길드 콘텐츠도 더해졌다. 

업데이트에 맞춰 진행한 게임 유저인 임창정이 게임의 단점을 꼬집어 말하고 업데이트 된 내용에 대해 만족해 하는 이야기를 담은 광고로 이목을 끌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번 업데이트는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장기간 준비해온 프로젝트"라며 "길드전의 재미를 한층 더 강화시킬 공성전 콘텐츠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으니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지난해 3월 출시한 '레이븐'은 출시 5일 만에 양대 마켓 최고매출 1위, 40일만에 일일사용자수 100만 명 돌파, 2015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육군 신형 텐트

고영태 쫒아가는 여기자들

해병대식 얼차려

은근 과소평가 받는 천재 뮤지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