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엔비디아, 시각장애 학생들의 미술 작품 전시회 내달 개최

최종배2016-06-27 15:49


엔비디아는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갤러리쿱에서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이하 터치 비주얼) 전시회를 오는 7월 6일부터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엔비디아의 시각장애 학생 대상 미술교육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 터치 비주얼의 7년 간의 활동 기록을 담는다.
 
터치 비주얼은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엔비디아의 핵심 자산인 '놀라운 시각적 경험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적으로 2010년부터 진행된 사회공헌 활동이다. 시각장애인의 미술교육과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우리들의 눈과 협력해 찾아가는 미술 수업, 맹학교 미술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마음에서 마음으로 함께 보다'라는 테마로 촉각, 청각 등 시각 외 다른 감각을 통해 세상을 경험하고 공감하는 시각장애 학생들의 작품들을 선보인다. 시각장애 학생들과 엔비디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 및 청각장애 학생과 시각장애 학생이 함께 소통하며 만든 독특한 조형물도 함께 전시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될 작품들 중 대표작으로는 지난 2013년 프리즘 프라이즈(전국 시각장애학생 미술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빛맹학교 정하영 학생의 '얼굴들'이 있다. 사람들의 얼굴을 상상력을 통해 수많은 원들로 그려낸 공감각적 작품이다. 정하영 학생은 전맹에 중복 장애까지 가졌음에도 터치 비주얼 서포터즈, 티칭 아티스트와 마음으로 소통하는 노력을 통해 작품을 완성했다.
 
터치 비주얼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육군 신형 텐트

고영태 쫒아가는 여기자들

해병대식 얼차려

은근 과소평가 받는 천재 뮤지션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