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취재/기획

'모바일 RPG 스토리를 한 눈에'...별이되어라편

김훈기2016-06-16 14:54


'별이되어라! for kakao(이하 별이되어라!)'는 지난 2014년 봄에 출시돼 현재 시즌4까지 스토리가 진행됐다. 네개의 시즌이 진행된 터라 공식 카페, 개인 블로그, 분석영상 등을 통해 스토리를 분석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다.

이 게임은 빛의 존재인 위상, 어둠의 존재 태제, 악의 중심 라그나로크 등이 세상의 균형을 맞추면서 서로 전투를 벌인다는 이야기를 다룬다. 시즌이 진행될 수록 새로운 세력이 등장하고 세계관이 확장돼 스토리를 분석해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한 2D그래픽으로 구현된 게임은 마치 만화를 보는 듯한 느낌도 자아낸다.

'별이되어라!'의 전반적인 스토리를 살펴봤다.(게임 스토리에 대한 스포일러가 일부 담겨있습니다)
 

'별이되어라!'는 네개의 시즌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시즌1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모든 종족의 왕이될 수 있는 죽음의 왕관가진 데스크라운과 인간의 왕 그람왕의 전투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어느날 인간의 성으로 오크 병사들이 공격해 오고 이때 위험에 처한 주인공을 5대 위상 중 하나인 마법사 화이트헬이 구해준다. 화이트헬은 주인공이 전쟁을 멈출 인물이라 여기고 그들을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가 진행되는 여관으로 인도한다.

주인공 일행은 여관 주인인 벨스노우의 도움을 받아 전쟁을 멈추기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 과정에서 데스크라운과 그람왕 사이에 있었던 숨겨진 이야기와 전쟁의 내막에 라그나로크라는 악의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게된다. 이후 전투를 통해 라그나로크를 물리치지만 그는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어디론가로 몸을 숨긴다.  
 

시즌2는 본격적으로 라그나로크를 쫓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이다. 여기서는 빛의 존재인 5대 위상과 천사로 불리우는 7명의 태제가 등장한다. 주인공 일행은 라그나로크가 봉인된 타우릿산으로 향하게되며 여기서 화이트헬이 7태제 중 하나인 카미엘에게 죽음의 왕관을 건내는 바람에 그가 라그나로크로 변해버렸다는 것이 밝혀진다.

5대 위상과 7태제는 이 문제로 대립하지만 라그나로크를 물리치기위해 다시 힘을 모아 승리를 거머쥔다. 하지만 시즌2에서 주인공을 도와 여정을 안내하던 실버블리즈가 블리즈폭시라는 자신의 진짜이름을 밝히면서 주인공이 가지고있던 죽음의 왕관을 빼앗아 보덴의 땅으로 도망가면서 또 다른 국면을 맞이한다. 
 

주인공 일행이 보덴 종족의 고향인 얼음의 대지로 향하는 것이 시즌3의 시작이다. 시즌3는 데스크라운이 소유한 죽음의 왕관에 대한 비밀을 풀어내는 7개의 열쇠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데스크라운과 블리즈폭시는 한 팀을 이루게되며 보덴 종족인 쉐도우하울과 7개의 열쇠를 찾기위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과정에서 열쇠는 파멸의 병기 드래곤 버스터를 불러낼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진다.

라그나로크를 다시 부활시키고 드래곤 버스터를 획득하기 위해 데스크라운과 블리즈폭시는 계획을 세우고 쉐도우하울도 드래곤 버스터를 획득하기위해 움직인다. 시즌 후반부에 다다르면 7종의 드래곤 버스터가 모두 공개되며 드래곤 버스터의 라이벌인 어둠의 파괴신 다크소울이 등장하며 다음 시즌을 예고한다.

지난 4월 공개된 시즌 4에서는 새로운 적인 다크소울과 이에 맞서는 고대 거인종족 타이탄의 이야기를 다룬다. 또한 주인공들은 다크소울에 맞서기위해 각성하게되며 새로운 지역인 비밀의 습지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이정도면 예쁘다 vs 아니다

햄버거 100개 먹기 도전한 여자

일본에서 흥행중인 애니메이션

다 큰 어른도 태권도장 가도 되나요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