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GAME

카카오, 내달 1일 인게임 광고모델 '애드플러스' 도입

김훈기2016-06-15 14:20


카카오는 인게임 광고 수익모델인 '카카오게임 AD+(이하 애드플러스)'의 서비스를 오는 7월 1일부터 도입한다.

'애드플러스'는 기존 모바일게임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해 온 부분 유료화 모델에서 벗어난 비즈니스 모델이다. 인게임 광고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을 파트너와 카카오가 공유하는 방식이다.

또한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형태로 제공되는 광고 플랫폼에 광고만 적용시키면 간편하게 인게임 광고 노출을 할 수 있어 새로운 수익원이 된다.

더불어 회사 측은 '애드플러스'를 이용하는 게임들을 대상으로 월 매출액에 따라 차등 수수료율(3000만원 이하 0%, 3000만원~3500만원 이하 7%, 3500만원~1억원 이하 14%, 1억원 초과 21%)을 적용할 방침이다. 이 정책을 통해 소규모 게임 개발사들도 추가 수익과 플랫폼 이용 수수료를 감면받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자세한 '애드플러스'의 운영정책은 오는 20일 카카오게임센터(gamecenter.kakao.com)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입점을 희망하는 파트너사들은 서비스 제휴 페이지(with.kakao.com/game/proposal_ad)에서 입점 신청을 할 수 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남자의 머리빨 vs 여자의 화장빨

중국에서 여자연예인 성형의혹뜨면 하는일

요즘 유행하는 사진을 만화느낌으로 바꿔주는 어플

프로불편러들 불편하게 만든 ioi 임나영 몰카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