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리뷰/프리뷰

[리포트]던파, 틀 깨는 '더 파' 업데이트 미리보기

강미화2016-06-14 18:59


'던전앤파이터'에 놀거리가 늘어난다. 넥슨은 서비스 중인 온라인 RPG '던전앤파이터'의 하반기 업데이트 콘텐츠와 일정을 14일 공개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의 틀을 깨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더 파(The 破)'라는 이름 아래 오는 9월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틀을 깬다는 말 그대로 남마법사가 게임 내에서는 처음으로 5개의 전직 캐릭터를 보유하게 되며 1대 1에서 벗어나 3대 3으로 PvP 전투가 가능한 '총력전'도 만나볼 수 있다. 업데이트 일정별로 추가되는 콘텐츠를 세부적으로 살펴봤다.
 
사진=3대 3 PvP 모드인 총력전 이미지

이달 중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총력전'과 '시즌서버' '각성안톤'이다. 

먼저 '총력전'은 3개의 캐릭터를 1명의 유저가 컨트롤하면서 즐기는 신규 PvP 모드다. 선택한 3개의 캐릭터를 전투 전에 교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상성에 따라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볼 수 있도록 전략적인 재미를 강조했다.  

또한 시즌마다 특정 키워드에 맞춰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즌 서버'도 문을 연다. 시즌마다 괘도, 방호, 흡입 등 특수 기술을 지닌 몬스터가 등장하며 유저들은 시즌에 따라 신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첫번째 시즌 서버의 경우 '컨트롤'을 내세워 오버카운터, 액션 포인트, 회피기 등 다양한 컨트롤 시스템이 탑재될 예정이다. 특히 퀘스트, 경매장, 지원병 시스템이 제거되고 던전 플레이 만으로도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기존에 서비스 되고 있는 20인 '안톤 레이드 던전'과 4인 '안톤 던전'을 합쳐 새로운 '각성 안톤 던전'도 공개된다. 유저들은 4인 파티로 레이드를 즐기듯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특히 안톤레이드 던전에서만 획득 가능했던 '구원의 이기'나 '영혼 조각'도 획득이 가능하며 각성 안톤 던전 도입과 함께 기존 안톤 레이드 던전에서의 보상 획득률이 보다 높아질 예정이다.  
사진=남마법사 신규 전직 캐릭터 3종 이미지

7~8월에는 뉴페이스를 만나볼 수 있다. 남마법사의 신규 전직 캐릭터로 '디멘션워커'와 '스위프트 마스터' '블러드 메이지' 등 3종이 추가된다. 

이로써 남마법사는 기존에 공개된 '빙결사'와 '엘리멘탈 바버' 등 2종의 전직에 더해 총 5종의 전직 캐릭터를 보유하게 된 첫 캐릭터가 된다. 

또, 8월 11일 특정 레벨 도달 시 '블러드메이지'는 '뱀파이어'와 '뱀파이어 로드'로, '스위프트 마스터'는 '스톰브링어'와 '아이올로스', '디멘션 워커'는 '이레귤러'와 '어센션'으로 각성이 가능하다.   

크로니클 아이템과 에픽 아이템 획득 과정도 개편된다. 크로니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존 구, 신 이계 던전을 통합, 하향하고 에픽 아이템 획득이 용이했던 지옥파티 던전의 난이도도 통일된다. 아이템의 획득률은 상향조정된다. 

특히 에픽 아이템 해체 시 획득할 수 있었던 코스모 소울의 경우 계정 통합으로 귀속되며 '구원의 이기'를 제외하고 교환 불가 장비의 계정 캐릭터 이동이 가능하도록 돕는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결투장 시즌4도 시작된다. 유저들에게는 결투장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85레벨 캐릭터가 지급된다. 일정 조건 달성 시 일반 캐릭터로 전환할 수 있다. 

스킬제한 상황에서의 기술이나 콤보 연습을 할 수 있도록 PvE 결투장인 '시즈키의 도장'도 도입된다. 피로도를 소모해 입장할 수 있으며 플레이 시 경험치와 재화도 제공된다.  
 
사진=루크 레이드 보스 도미나에일리와 붉은 마녀

9월에는 굵직한 업데이트가 예정됐다. 시즌5로 마계가 열리면서 최고레벨이 86레벨에서 90레벨로 확장된다. 

레벨 확장에 따라 '시간의 광장' '수인의 협곡' '공포의 은신처' '돌풍 지대' '붉은 마녀의 숲' 등 일반던전 5종과 스페셜 던전 '블러드라인'까지 총 6개의 던전이 추가된다. 

또한 90레벨에 맞춰진 아이템이 추가된다. '구원의 이기'의 경우 기존 '안톤 레이드 던전'과 새롭게 공개되는 '루크 레이드' 콘텐츠에서 획득 가능한 특수 재료를 더해 90레벨용으로 제작할 수 있다. 

'루크 레이드'의 경우 이름 그대로 '죽은자의 성'을 만든 제 9사도 루크와의 마지막 결투를 벌일 수 있는 레이드 던전이다. 2개의 파티로 최대 8인이 도전할 수 있으며 90레벨 구원의 이기 제작을 위한 재료와 함께 전용 신규 장비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아이템 파밍이 유리한 신규 던전이 추가되고 파밍 던전의 난이도가 확장된다. 에픽 아이템 드랍률이 기존 대비 2배 높은 지옥파티 신규 던전이 추가된다. 일반 던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료로 던전 입장이 가능하다. 더불어 이계, 진 고대던전, 레이드, 신규 지옥파티 등 파밍던전의 난이도가 확장돼 유저 개개인의 실력에 따라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 파밍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윤명진 디렉터는 "앞으로는 1개 캐릭터당 전직 4개라는 틀을 넘어 캐릭터 특성에 맞춰 전직 2개나 5개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캐릭터를 만들 예정"이라며 "아이템 파밍부문 역시 라이트한 유저들은 물론 코어 유저들도 누구나 가질 수 있는 구조를 지향하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밝혔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PHOTO & 화보

크고 아름다운 정인영

[스타1] 김택용 프로리그 공무원시절

여자친구 vs 아이오아이 vs 트와이스

원피스 - 에이스와 루피 그리고 거프

close